본문 바로가기

야무지게 건강하게

우엉, 성장발육촉진 음식 우엉 효능 알자

우엉, 성장발육촉진 음식 우엉 효능 알자

 

우엉은 알칼리성 식품으로,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하여 성장발육촉진 음식 이며 변비에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또한 우엉은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어떠한 우엉 효능 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우엉의 뿌리에는 절반에 가까운 이눌린이 포함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미미한 양의 팔미틴산이 함유되어 있고 비타민류는 소량 들어있다고 합니다. 우엉 효능은 이눌린 성분에 기인합니다. 우엉에 가장 많이 들어있는 ‘이눌린’ 성분은 신장에 이득을 주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이뇨작용에 효과가 뛰어나 당뇨병 환자에게 좋다고 합니다.
우엉 뿌리를 다린 물은 매일 식후에 먹는다면 당뇨병 예방에 우엉 효능이 효과적이라 합니다.

그리고 우엉 효능으로 섬유질이 많아 배변활동을 촉진시켜주고, 변비를 예방한다고 합니다.
과식으로 인해 소화불량이 있을 때도 우엉을 갈아서 즙을 내어 먹으면 소화가 잘 되는 우엉 효능을 볼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우엉에 포함되어있는 알칼로이드 구성요소가 종양 세포들이 자라는것을 어느 정도 일정하게 억제해주고, 암세포들을 선택적으로 없애는 기능을 하여 암 환자에게도 우엉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우엉 효능은 염증을 아물게하고, 나쁜 성분을 해독해주는 기능이 있어 피부병 환자, 아이들의 땀띠, 기미 및 부스럼이 있는 사람에게 효과적이라 합니다.
우엉의 뿌리나 잎을 진하게 다려서 목욕 후 피부에 발라주면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