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튼튼 마음튼튼

숙변제거 쾌변 다이어트 변비 장청소 방법


대장의 주름 안에 남아있는 대변의 잔유물 즉 찌꺼기를 숙변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변비를 오래동안 가지고 있었던 사람일수록 숙변이 더 많다고 해요. 숙변을 제거하면 몸의 순환을 도와 다이어트 효과를 내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숙변제거 다이어트 즉 쾌변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기로 합니다. 다이어트 변비 해결이 안되는 사람에게 필요한 장청소 다이어트 어떤 방법이 있는지 알아두세요. 


숙변이 살이 찌게 되는 이유?


대변은 장안의 유해물질을 체외배출 시키는 역할로 장내환경을 쾌적하게 유지시키는데요. 대변찌꺼기인 숙변이 장안에 머물러있다면 장 속에서 부패하여 독소를 만들어 내게 됩니다. 


이는 혈류로 흡수되어 혈액을 오염시키고 오염된 혈액이 온몸을 순환하면서 부종이나 피로를 유발하게 되는데요. 이런식으로 몸의 순환이 어려워지게되면 장기적으로 비만의 원인이 되게 됩니다. 




간단한 소금물 장청소 방법을 알아두자. 


1. 전날 저녁 식사는 조금만 하고 잠자기전 종합구충제를 먹어줍니다. 


2. 이침기상후 천일염 혹은 볶은 소금 1수저에 생수 1.8L(여자의 경우 1.5L)를 20 ~ 30분안에 6번에서 10번으로 나누어 모두 마셔줍니다. 


3. 소금물을 마시면서 중간중간 배 맛사지 혹은 요가를 하면 설사가 시작된다고 해요. 설사후에는 생수 한컵 섭취후 복부운동, 두번째 설사가 나온 후에는 생수 반컵 섭취후 복부운동을 합니다. 설사의 횟수가 많아질수록 생수양을 줄이면서 복부운동을 합니다. 


4. 후에 설사가 맑은 물처럼 나오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생수를 마시지 않아도 됩니다. 


5. 설사가 멈추면 30분후 샤워하고 미음으로 가벼운 식사를 합니다. 




어떤 효과를 얻을수 있게 될까?


1. 숙변제거, 변비개선 혈액순환에 좋다.

 - 대장속 숙변을 없애주고 숙변으로 생성된 독소배출에 도움을 주며 오래 고생했던 변비해결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그로 인해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하고 신진대사를 좋게 한다고 합니다. 


2. 피부개선과 체중감소에 좋아요.

 - 장내 환경이 좋아지면서 피부가 깨끗해지는 부수적인 효과를 얻을수 있고, 부종이나 체중감량에 도움을 얻을수 있다고 해요. 


3. 두통과 혈색개선 및 각종 성인병예방에 좋다. 

- 숙변으로 인한 만성적인 두통에 효과가 있을수 있고 머리가 맑아지며 혈액오염으로 오는 순환기 장애를 개선하여 다양한 성인병을 예방하여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