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느릅나무껍질 가루 효능 유근피환 만드는방법 알아보자



유근피는 다양한 병증에 활용되지만, 특히 축농증이나 비염 그리고 기관지염등에 효과가 탁월하다고 명성이 자자하지요. 느릅나무껍질은 매우 질기고 단단하여 가공하여 먹어야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유근피환 만들어 먹는방법과 느릅나무껍질효능을 함께 알아보도록 합니다. 유근피가루, 유근피분말을 가정에서도 만들수 있을지 유근피환효능과 함께 살펴보세요. 



▶ 느릅나무껍질 유근피환 어떻게 만들까?


1. 느릅나무껍질은 깨끗하게 씻어 햇빛에 바짝 말려줍니다. 


2. 분쇄기에 넣고 천천히 갈아줍니다. 뿌리껍질이 워낙 단단해서 잘 갈리지 않기에 시간을 두고 천천히 분쇄할수 밖에 없습니다. 


3. 고운가루가 나올때까지 여러번 분쇄합니다. 


4. 분말이 완성되고 환으로 만들려면 찹쌀풀을 넣고 버물려 반죽을 한후 둥글게 빚어줍니다. 


5. 햇빛에 다시 말려 완전히 건조되면 밀폐용기에 넣어줍니다. 


6. 하루 3번에서 4번 한번에 30알씩 물과 함께 먹어줍니다. 어린이의 경우 10알에서 20알가량씩 하루 서너번 먹으면 된답니다. 





▶ 느릅나무껍질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1. 소염작용과 항균작용이 뛰어나며 새살이 돋게 해주어요. 

- 느릅나무껍질은 점액질 성분이 끈끈한데요. 이 끈끈한 점액질이 소염작용과 항균작용을 돕고 새살을 나게 해줄 뿐만 아니라 고름흡수에도 용이하여 상처가 곪았거나 종기 혹은 상처의 항균작용에 좋답니다. 


2. 기관지염과 축농증, 중이염에 좋고 온갖 궤양을 낫게해주어요. 

- 느릅나무껍질은 특히 코와 관련된 질환에 효과적이어서 기관지염을 낫게하여주고 중이염이나 비염과 같은 다양한 코질환에 명약이라고 알려져 있어요. 또한 궤양에도 탁월하여 위궤양이나 십이지장궤양등에 효과가 탁월하다고 합니다. 




3. 피부병과 알레르기, 면역력 향상과 소화가 안될때에 좋아요. 

- 느릅나무껍질의 점액은 피부의 탄력을 높여주고 독소배출에 도움을 주어 아토피와 같은 다양한 피부병을 치료하여 주고 알러지예방에 도움을 주며 면역력을 상승시켜주고 소화가 잘 안될때나 불면증이 있을때도 좋다고 해요. 


4. 항암작용이 뛰어나고 이뇨작용 및 부종에 효과가 있어요. 

- 유근피에는 스티그마스테롤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암억제에 뛰어나 항암작용을 한다고 해요. 또한 이뇨작용으로 소변이 시원하게 나오게 하며 몸이 붓는 증상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