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염증에 대박 좋은 음식 약초 차 이로운 식품과 과일

 

나쁜 염증이 바로잡혀야 건강을 되찾을수 있는 지름길이 되는데요. 오늘은 여러 질병에 효과를 볼수 있는 나쁜 염증에 좋은 음식 들을 살펴보기로 합니다. 어떤 식재료가 염증에 좋은 차 혹은 염증에 좋은 약초가 되는지 다양한 영양성분이 두드러지는 염증에좋은식품 및 염증에 좋은 과일 들을 알아보고 식생활에 적용하여 보세요.

 

 

빠뜨리면 안되는 염증에 좋은 건강 음식들

 

1. 비타민 음식이 염증 예방 및 상처회복에 도움을 주어요. - 몸안이나 밖에 상처가 오래되면 염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빠른 상처치유가 염증예방과 염증치유에 도움이 되는데요. 이때 혈액을 응고시켜주는 비타민K를 비롯하여 거의 모든 종류의 비타민이 상처회복을 빠르게 도와줍니다.

 

→ 비타민k음식 : 양배추, 시금치, 브로콜리 등등

 

 

2. 비타민C, B와 비타민E도 꼼꼼히 챙겨 먹어요. - 비타민C와 비타민B는 수용성 비타민이기 때문에 날마다 채워주어 먹어주어야 도움을 얻을수 있는데요. 특히 비타민C는 콜라겐 합성과정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우리몸의 염증을 이겨내려면 꼭 필요한 영양성분입니다. 특히 비타민C와 E를 같이 먹어주면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강력한 항산화제 역할을 하여 나쁜 염증을 줄여줍니다. 단 비타민C는 물이 흡수되는 데까지만 영향을 주기 때문에 물이 흡수 안되는 때까지 꼼꼼히 염증을 없애려면 비타민E와 같이 먹어주면 좋다고 해요.

 

→ 비타민C 과일 : 키위, 오렌지, 감 등등

→ 비타민e 식품 : 해바라기씨, 아보카도 등등

 

 

3. 아연과 철분 음식도 꼭 먹어주어야 해요. : 염증을 줄이기 위해서는 아연이 부족하지 않도록 함유음식 들을 꼼꼼히 먹어주는것이 좋습니다. 아연이 부족하면 착한 염증세포 및 상피세포등이 잘 생성되지 않는다고 해요. 그렇게 되면 몸의 내외부의 상처회복이 늦어지고 염증은 더 깊어질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더불어 철분도 혈관에 산소를 보급하여 주어 상처와 염증에 큰 영향을 미친 답니다.

 

→  아연 음식 : 굴, 갑각류, 생선 등등

→ 대표적인 철분 음식 : 해조류, 바지락, 달걀노른자 등등

 

 

4. 차로 즐기는 약초들 - 가시오갈피는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피로를 개선하며 각종 나쁜 염증을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질경이는 차전초라고도 불리우는데 기관지에 좋고 역시 여러 염증에 쓰인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