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기관지염에 좋은 최고 음식 만성 치료 차로 해결하자

 

페기능이 저하될 경우 어린이의 경우 모세기관지염, 감기가 오는 경우 급성 기관지염, 여러 자극물질 흡입이 계속해서 발생할경우 만성기관지염으로 발전한다고해요. 오래갈수록 일상에 불편을 주는 기관지염 그래서 오늘은 기관지염에 좋은 음식 들을 살펴보고 만성 기관지염에 좋은 음식 들을 알아보기로 합니다.

 

 

기관지염에 이로운 건강 음식들 참고해보자

 

 

1. 사포닌이 많이 함유된 도라지를 자주 먹어요.

 - 대표적인 사포닌 함유 음식은 도라지 인데요. 도라지에는 트리테르페노이드계 사포닌이 들어 있어 기관지 분비에 이롭고 목아플때 도움이 된다고 해요. 또한 가래를 해갈하여 열을 내리며 통증을 진정시키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해서 예로부터 기관지 건강에 자주 쓰인답니다. 그외에도 기관지염에 도움을 주는 사포닌 함유 음식으로 홍삼도 빼놓을수 없답니다.

 

2. 루테올린 성분이 포함된 배를 섭취해요.

- 루테올린은 식물성 플라보노이드를 말하는데요. 루테인은 염증을 진정시키고 연근조직을 완화하여 주어서 호흡기질환에 크게 도움이되고 만성기관지염을 치료하는데 이롭다고 해요 기관지염에 좋은 효과를 준다고 알려진 대표적인 음식은 '배'랍니다. 배는 만성기침을 해결하고 가래를 없애준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3. 이눌린 성분이 포함된 더덕을 먹어요.

- 더덕이나 도라지에는 사포닌 성분이외에도 이눌린 성분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해요. 이눌린은 염증을 가라앉히고 이로운 세균의 활동을 활발하게 돕는다고 하지요. 나쁜 균의 성장을 막기 때문에 회복건강에 도움이 되는 이눌린 성분은 특히 당뇨에도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어요.

 

4. 비타민C와 아연이 함유된 음식을 자주 드세요.

- 비타민C와 아연은 기관지염이 빨리 회복되도록 돕는 역할을 해요. 면역력이 약화되어서 감기로 인한 기관지염이 오래될 경우에 특히 도움이 되게도 하지만 회복력을 상승시켜주는 기능도 하기 때문에 질병대항력을 위해 비타민C가 많이든 오렌지나 아연 함량이 많은 굴 등을 식단에 자주 첨가시켜 먹어주면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