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갑상선암에 좋은 대표 음식 과일 들을 알아보자

 

갑상선암에 좋다는 다양한 음식들 중 우리가 식단에 참고할만한 식재료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오늘은 갑상선암에 좋은 음식 들을 소개하여 보고 짬짬히 먹을수 있는 갑상선암에 좋은 과일 들도 살펴보기로 해요. 주변에서 쉽게 접하는 갑상선암 음식 및 식품 들로 가족의 건강을 지켜보세요.

 

 

이런 음식들을 꼭 챙겨 일상 식단에 참고해보세요.

 

 

1. 두류 및 두류 가공품을 식단에 추가시키세요.

- 두류에 함유되어있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갑상선암 발생위험도를 감소시켜준다고 해요. 콩으로 만든 음식들을 자주 먹으면 갑상선암 발생율을 0.5 ~ 0.6배 가량 저하시킬수 있다고 합니다.  

 

 

2. 십자화과채소와 감귤류를 많이 섭취하세요.

- 십자화과 채소류는 양배추나 브로컬리 그리고 고추냉이등을 말하는데 이러한 십자화과채소류가 갑상선결절이나 갑상선암이 생기는것을 억제하고 항산화성분이 다분하여 면역력을 높인다고 해요. 그리고 감귤류의 과일이나 레몬의 경우 갑상선암의 위험도를 감소시켜준다고 합니다.

 

 

3. 항산화 음식들을 섭취하세요.

- 항산화 작용을 하는 베타카로틴 (ex: 당근, 호박등), 비타민C(ex: 키위, 레몬등), 비타민E (ex: 땅콩, 잣등)등은 갑상선암이 발생하는 위험도를 낮추어 준답니다. 또한 도정이 안된 곡류를 먹는것이 좋아요. 도정이 된 곡류를 먹거나 당지수가 높을때 갑상선암이 생길 위험도가 1.5 ~2.2배 높아진다고 합니다.  

 

 

 

4. 단백질 음식을 섭취해요.

- 일반적으로 닭고기 등의 가금류음식, 치즈나 버터, 올리브유를 제외한 오일류, 햄과 소시지와 같은 육류 가공식품들은 갑상선암 발생률을 상승시키는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하지만, 암수술후에는 고른 영양섭취가 반드시 중요하고 체력을 보강해야 하므로 지방을 제거한 고단백음식 섭취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5. 상황에 따라 칼슘음식들을 신경써서 먹는것이 좋아요.

- 갑상선암 수술을 했다면 부갑상선 기능 저하가 올수도 있다고 해요. 부갑상선 기능저하가 오게되면 혈액안에 칼슘이 부족해질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 칼슘이 많이 든 음식(ex: 잔멸치 등)과 비타민 D음식(ex: 말린 표고버섯, 연어 등)을 섭취해주는것이 좋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