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동충화초 효능 누에 동초하초 먹는법 눈꽃 동충하초

 

한약재로 자주 활용되는 동충하초는 주로 기운을 보하고 기침을 잦게하는 약리로 많은 사람들에게 그 효과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동충화초는 현미동충하초, 눈꽃동충하초, 누에동충하초, 동초하초 등으로 유명하고 동충하초차로 흔히 음용되곤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동충하초 효능 및 건강하게 동충하초먹는법을 살펴보기로 합니다.

 

 

동충하초 종류를 알아보자

 

1. 누에동충하초 = 눈꽃동충하초 : 눈꽃동충하초의 균을 살아있는 5령누에 표피에 접종하여 생산하는 동충하초를 말합니다.

 

2. 현미동충하초 : 누에번데기 동충하초에서 나누어진 균주를 현미에서 재배생산하는 동충하초라고 해요.

 

3. 노린재동충하초 = 놀래지동충하초 : 노린재류의 성충을 숙주로 하여 생산된 동충하초를 말합니다.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어떤것들일까?

 

1. 폐를 보호하고 신장을 건강히 하며 면역력을 높입니다.

- 동충하초는 불로장생의 명약으로 일컬어지고 있는데 영양강장제로 그 역할을 한다고도 합니다. 충초다당 성분이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체력을 증강시킴으로서 모든 질병에 대한 대항력이 강해지는데 특히 폐병, 늑막염에 좋고 심혈관과 호흡기를 건강하게 하며 피로를 회복시켜 줍니다.

 

2. 항암작용, 마약해독, 정력증강에 탁월합니다.

- 동충하초의 종양억제율은 83%로 몹시 높으며 이 항암작용을 내는 동충하초는 균이나 바이러스에 대한 대항력이 강하고 암세포를 억제하고 번식을 제어하는 저항력이 강력합니다. 또한 마약해독에 탁월하여 마약으로 인한 부작용을 씻어주고 정력에 좋습니다.

 

3. 피로를 풀고 신장을 강하게 하며 고혈압에 좋습니다.

- 동충하초는 자연치유력을 가졌기에 피로회복시간을 줄여주고 신장기능을 강화시켜주며 혈관을 확장하여 고혈압을 예방하게 합니다.

 

4. 기침과 가래에 좋으며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킵니다.

- 동충하초는 폐병의 명약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기관지를 정화하고 콜레스테롤수치를 내리며 중성지방을 녹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어떻게 먹으면 좋을까?

 

1. 16g 가량을 3L의 물에 끓입니다. 유효성분이 우러나도록 4~5시간 푹 끓여주면 좋은데 이 물을 아침저녁으로 한컵씩 마십니다.

 

2. 가루로 먹어도 좋습니다. 하루 6g가량을 가루형태로 먹어도 되는데요. 주의할점은 동충하초는 무와 함께 먹는것을 삼가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