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천년초엑기스 즙 효능 천연초 분말 먹는방법 알아보자

 

자연치유력을 높이는데 천년초가 가장 좋다고 해요. 자가면역작용을 키울수 있는 임파구를 천연초가 보강하여 준다고 하지요. 그래서 천연초효능은 면역력 증강에 탁월하다는데, 우리가 제일 보편적으로 먹을수 있는 방법이 천년초엑기스, 천년초분말 이에요. 그래서 오늘은 천년초효능 및 천년초즙을 먹는방법을 알아보기로 합니다.

 

 

어떻게 먹을까 알아보자

 

1. 천년초즙 : 천년초 3개 정도에 물한컵을 부어준후 블렌더를 활용하여 갈아서 하루 2번 아침과 잠자기전 공복에 마셔줍니다. 사이다에 갈아마셔도 상큼한 맛이 더한답니다.

 

2. 천년초액기스 : 천년초를 중탕하는 방법으로 가정에서도 엑기스를 만들어 먹을수 있는데요. 방법은 천년초 1Kg에 물 3L + 대추 +감초와 당귀를 약간 넣고 달여준후 냉장고에 보관하여 아침저녁으로 한잔씩 마셔줍니다.

 

3. 천년초가루 : 건조하여 분말로 만들어 둘경우 쓰임새가 좀더 다양해 지는데요. 각종 음식에 넣어 먹어도 좋지만, 요구르트와 우유에 1ts씩 섞어 마시면 꾸준히 먹을수 있어 편리합니다.

 

 

 

건강에 천년초의 이런점이 특별해요.

 

 

1. 자연치유력을 높이고 혈당저하에 좋으며, 간과 췌장에 작용해요.

- 천년초는 질병대항능력을 키우는 면역력을 높여 자연치유력을 상승시키고 인체내 장기를 건강하게 만들며 인슐린능력개선에 효과적이어서 당뇨병환자에게 좋아요. 그 자체로 간과 췌장 기능을 보하지만, 특히 혈당강하제를 오랫동안 복용함으로써 생기는 저하를 막아주고 당뇨로 인한 합병증걱정을 덜어준다고 합니다.

 

2. 항암작용을 하고 고혈압과 동맥경화를 예방해요.

- 천년초의 피토케미컬 및 페놀과 플라보노이드 성분들은 신체 면역체계를 더욱 강력하게 도와주고 특히 소화기관내에 암을 효과적으로 예방한다고 해요. 그리고 천년초는 비정상적으로 높은 혈압을 저하시켜주어 고혈압에 좋고, 혈류를 개선하여 주어 동맥경화등의 다양한 혈관관련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탁월하다고 합니다.

 

 

3. 독소배출, 변비와 다이어트효과, 궤양에도 좋아요.

- 우리몸에 누적되어 있는 독소들을 체외배출하고 다량의 식이섬유함유로 변비를 예방하며,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고 위액이 과량으로 분비되는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위액으로 인한 궤양을 예방하여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해요. 

 

4. 노화를 제어하고 항염, 항바이러스, 골다공증에 좋아요.

- 천년초에는 플라보노이드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플라보노이드가 바이러스와 염증으로 인한 질병들을 예방하고 우리몸의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여 준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c와 식이섬유도 많이 들어 있지만, 칼슘함량도 높아 골다공증과 관절건강에 이롭다고 해요.그리고 페놀의 함량도 높기 때문에 암을 억제하고 손상된신체조직을 원상복귀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