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블랙체리 건강 효능 활용하기 좋은 블렉 체리가루

 

요즘엔 빨간색 체리보다 시중에 검붉은 색의 블랙체리가 더 흔히 나오는 대세 과일인데요. 이 작은 열매안의 체리색깔이 검붉을수록 영양성분은 더욱 좋다고 해요. 그래서 오늘은 블랙체리 효능을 살펴보고 생과도 좋지만, 다양하게 활용가능한 체리가루 먹는법도 알아보기로 해요. 블렉체리로 건강을 지켜보세요.

 

 

이런점이 건강에 좋아요 ~!!

 

1. 콜레스테롤수치저하로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고 항암효과도 뛰어나요.

- 블랙체리에는 안토시아닌 함량이 높게 들어 있어요. 이 안토시아닌은 혈액안의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저하시켜주어서 혈액순환을 도모하고 그로 인해 뇌졸증, 심장질환과 같은 심각한 혈관질환을 예방합니다. 더불어 안토시아닌 성분은 암예방에 탁월하고 발암물질이 체내에서 만들어 지는것을 막아준다고 해요.

 

2. 관절염과 노화예방, 불면증에 좋아요.

- 블랙체리에 풍부한 안토시아닌은 염증을 저하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류마티스나 관절염등에 이롭답니다. 더불어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노화를 방지하고 멜라토닌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생체리듬조율에 탁월하여 불면증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어요.

 

 

3. 빈혈예방과 시력개선 및 다이어트에 좋아요.

- 블랙체리의 칼로리는(100g당 60kcal) 낮은 편으로 다이어트에 탁월하고 철분이 함유되어 있어 빈혈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며 비타민A함량이 높아 눈건강개선에 효과적이랍니다.

 

4. 피부건강 및 당뇨에 좋아요.

- 비타민E가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피부 잡티를 개선하고 피부노화예방에 도움을 주며 포도당이 몸안에 너무 많이 흡수되지 않도록 돕기 때문에 당뇨에도 이롭다고해요.

 

 

 

체리가루 활용법

 

1. 체리젤리 :  한천을 불린후 체리가루를 넣어 잘 녹여준후 예쁜 틀에 담아 냉장시켜주어 체리젤리를 만들어 먹습니다.

 

2. 체리주스 : 체리분말을 1Ts 컵에 넣은후 물을 섞어 맛있는 체리주스로 먹어요.

 

3. 다양한 요리에 응용 : 밀가루 반죽에 넣어 예쁜 체리색을 만들어 다양한 요리로 응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