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질경이씨앗가루 효능 분말 질경이가루 먹는법

 

요도염이나 신우신염, 방광염에 좋다는 질경이씨앗효능은 최근 노폐물 배출 효과와 체중감량작용으로 더욱 관심도가 높아졌는데요. 질경이씨앗분말 섭취법이 메스컴을 타면서 그 효과가 널리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질경이씨앗가루 먹는법과 건강한 질경이가루 효능을 알아보기로 하였습니다. 질경이씨앗으로 건강을 도모하여 보세요.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살펴보자

 

1. 질경이 씨앗가루 6g + 차가운물 물 300ml 을 잘 섞어 드십니다.

 

2. 분말을 섞은 물을 섭취한 후에도 차가운물을 한두컵 가량 더 먹어줍니다.

 

3. 선호도에 따라 차가운 쥬스나 요구르트에 타서 먹어도 좋습니다.

 

4. 변비가 있을 경우 1일 물8잔 + 씨앗분말물 2cup를 먹어줍니다. 분말 섭취후 반드시 차가운 물 2컵을 더 먹어줍니다.

 

 

먹을때 주의사항 알아두자

 

1. 따뜻한 물에는 분말을 섞지 않습니다. 뜨거운 물에 분말이 젤리형태로 변하기 때문에 먹기 어려워 지므로 찬물에 섞어마셔야 효과를 볼수 있답니다. 

 

2. 물을 안먹고 분말만 먹어서는 절대 안됩니다.

 

3. 질경이 분말이 물을 흡수하기 때문에 되도록 찬물에 분말을 섞고 빠르게 휘저어주고 바로 마셔주는것이 좋습니다.

 

 

이런점이 건강에 좋다고 해요.

 

1. 이뇨작용, 눈 침침함, 기침과 가래에 좋아요. - 소변이 시원하게 나오도록 유도하여 신장을 건강하게하여주고 습의 체외배출에 좋아 설사에 좋고, 간에 열이 있어 눈이 침침한 증상에도 효과가 있으며 폐에 열이 생성되어 가래나 기침이 심할경우에도 이롭다고 합니다.

 

2. 황달에 좋고 항암작용에 효과가 있으며 어지럼증에 좋다. - 간기능을 활성화하여 황달에 도움을 주고 간으로 인한 어지럼증에 효과가 있으며 암세포진행을 막는데에도 질경이 씨앗이 도움을 준다고해요.

 

3. 콜레스테롤저하, 면역력증강, 소염작용에 좋아요. -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고 면역력을 높여주며 소염작용으로 각종 염증성 질환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 변비와 노폐물체외배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 장운동을 원활하게 하도록 도와 숙변을 없애주고 변비를 예방하며 노폐물을 몸밖으로 배출할 뿐만 아니라 포만감을 상승시켜 주어서 과식을 방지하여 주기 때문에 체중감량에도 크게 도움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