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해죽순차 건강 효능 끓이는법을 알아보자

 

 

 

항산화식품의 최고봉으로 떠오르고 있는 해죽순에 대해 알고계시나요? 해죽순차는 강력한 항산화성분을 더욱 추출하기 쉽게 한다는데요. 열을 가하면 폴리페놀 성분을 더욱 쉽게 우러난다고 해서 해죽순차 효능이 더 좋아진다고 하지요. 그래서 오늘은 해죽순차끓이는법과 해죽순효능을 함께 알아보기로 합니다.

 

 

이렇게 활용해 보세요.

 

1. 해죽순차 만들기 : 해죽순 10g을 물 2L에 넣고 30분가량 약불로 끓여주기만 하면 보리차처럼 먹을수 있는 해죽순차가 만들어집니다. 해죽순을 너무 많이 넣으면 떫은 맛이 날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기호에 따라 감초, 계피, 생강 5~6조각씩 함께 넣어 끓여주면 더욱 향이 그윽해 집니다.

 

2. 해죽순팩 : 해죽순가루 + 밀가루 + 달걀을 고루 섞어 반죽을 만들어주면 항산화력 가득한 해죽순팩을 만들수 있어요.

 

3. 해죽순요리 : 해죽순은 찬물에 8시간 이상 담그어 불려줍니다.  불리는 중간중간 물을 3회 이상 갈아주고 다 불린후는 끓는물에 살짝 데쳐주고 나서 물기를 뺀후 비닐봉투에 담아 냉장보관합니다. 적당량씩 꺼내 나물반찬, 찌개등에 넣어줍니다.

 

4. 해죽순선식 : 가루로 만들어 식사대용 영양선식으로 섭취하면 좋습니다.

 

 

 

해죽순을 먹을때 주의사항

 

→ 우유와 같이 먹지 않습니다. 우유와 함께 섭취하면 해죽순의 유효성능이 떨어진다고 해요. 그래서 해죽순을 먹었으면 우유는 2시간 후에 섭취해야 된다고 합니다.

 

 

 

건강에 어떻게 좋을까?

 

1. 따라올수 없는 항산화성분으로 다이어트에 좋다. - 해죽순에는 폴리페놀의 함량이 항산화식품이라는 블루베리나 건인삼, 생마늘의 각각 33배, 63배, 225배나 많아 체지방분해에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2. 잇몸염증 및 각종 염증관련 질환에 좋다. - 천연항생제라고 할수 있는 해죽순은 잇몸염증치료에 도움을 주고 더불어 여러 질환의 원인이 되는 염증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을 주어 몸의 질병대항력을 높여줍니다.

 

3. 혈압혈당 유지와 항암작용, 노화예방에 좋다 - 폴리페놀이 100g당 17,340mg 함유되어 있어 강력한 항산화작용으로 혈압혈당유지와 노화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인삼에 들어있는 조사포닌이라는 성분은 인삼보다 대략 2.5배이상으로 들어 있어 항암작용에도 더욱 이롭습니다.

 

4. 변비해소와 몸안독소배출에 좋다 - 비타민E, 미네랄, 피토케미칼등의 유효성분이 풍부하여 건강증진과 체내독소배출에 도움을 주고 다량의 식이섬유로 변비를 해결하여 준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