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엽록소 추출 효능 천연 영양제 다이어트

 

새싹이나 잎을 통해 다양하게 섭취할수있는 엽록체 효능이 최근 재조명되고 있는데요. 인간건강에 있어 엽록소는 헤모글로빈과 구조가 비슷하고 탄소동화작용을 하여 이로움을 준다고 해요. 오늘은 엽록소다이어트 및 천연 건강 엽록소 영양제로 먹을 수 있는 음식등 엽록소에 대한 것들을 함께 알아보기로합니다.

 

엽록소 함유량이 많은 건강 식품

 

1. 클로렐라 - 100g당 1500 ~3000mg의 엽록소 함유

 

2. 스피루리나 - 특유의 항산화작용을 하는 피코시아닌을 함유하고 있는 스피루리나도 엽록소 함유량이 높은데 각각의 제품마다 엽록소 함유량이 다르기 때문에 되도록 엽록소 함유량이 높은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3. 밀싹주스 - 다른 채소에 비해 엽록소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해독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엽록소가 많이 들은 음식 및 다이어트 

 

- 채소반찬을 자주 올리는데 특히 나물이나 샐러드를 날마다 활용하는것이 좋습니다.

 

- 채소로 만든 녹즙을 자주 마시는것도 엽록소 추출물 섭취에 효과적입니다. 녹즙은 식사 30분 전 마시는것이 위부담을 덜어줍니다.

 

엽록소 다이어트 - 오이, 밀싹 등의 엽록소가 풍부한 음식을 수시로 먹거나, 녹즙처럼 생채소를 갈아먹어 몸을 해독하여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엽록소가 건강에 미치는 효과들

 

1. 깨끗한 피를 만들어 보충하고 효소를 활성화 시켜줘요

- 엽록소는 헤모글로빈과 무척 비슷한 구조를 가지고 있어 좋은 피를 만들어 내는데 이롭다고 해요. 또한 인간에게 필요한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비롯하여 아직 찾아내지 못한 많은 유효성분이 들어 있어 효소를 생성하고 활성화 시켜 준다고 합니다.

 

2. 체질개선과 해독, 진통, 치유효과를 볼수 있어요.

- 엽록소를 많이 먹으면 체액 안의 전해질농도가 약알칼리성으로 바뀌어 체질개선이 일어나고 진통작용으로 통증을 덜어주며 감염을 예방하며 상처에 고름이 생기는것을 막아주는 등의 치유효과를 볼수 있다고 합니다.

 

3. 소화장애, 모유량증가, 항균, 항알레르기 항암작용에 좋아요

- 엽록소는 악취를 없애주고 소화가 잘 되게 하여주며 산모의 수유량을 증가시키고 항암효과가 탁월하다고 인정받고 있습니다.

 

4. 신진대사활성화, 변비예방과 개선, 세포재생에 효과적

- 엽록소는 우리몸의 다양한 신진대사가 원활하도록 돕고, 세포의 재생이 잘되록 하며 섬유질함량이 많아 대장건강을 좋게 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이롭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