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돌외잎차 다이어트 효능 먹는법 돌외추출물

 

제주도와 울릉도에 가면 쉽게 볼수 있는 덩굴식물인 돌외잎차는 다이어트효과가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돌외추출물 함유라는문구가 다이어트 식품에서 간혹 볼수 있는 만큼 오늘은 그 원료인 돌외잎차 효능 및 먹는법을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돌외잎과 지방분해

 

돌외잎의 구성 영양성분은 비타민B, C 이외에 인삼에 함유되어 있다는 사포닌이 많이 들어 있는데 이 돌외잎 안에 들어있는 사포닌은 지방분해 및 지방합성을 억제하는데 탁월하다고 해요.

 

돌외잎에 함유되어 있는 사포닌 성분은 인삼사포닌과는 다르지만, 다당체라는 사포닌 모두의 함량이 우리가 알고 있는 인삼보다 더 많고 종류도 여러가지라고 합니다. 줄기, 잎 모두에 이 사포닌은 같은 종류라지만, 주로 돌외잎에 더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와 돌외잎차

 

돌외잎의 사포닌이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Actiponin이라는 돌외잎만의 사포닌성분이 ATP가 많이 만들어지도록 촉진한다는 AMPK효소가 활발해지게 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 효소가 화발해 지면 몸안에 저장되어 있는 지방을 태우고 분해하고 다시 합성되는것을 막아준다고 해요. 운동을 하지 않아도 마치 운동을 한것 같은 효과를 내기 때문에 지방연소가 더 활발히 이루어진다는 것이지요.

 

 

 

 

돌외잎차 먹는 방법

 

물600ml에 돌외잎 5g 가량을 넣고 감초를 3쪽 가량 넣어 끓여주고 유효성분을 우러내어 건더기를 걸러내고 마셔줍니다. 물대신 마셔주거나 운동하기 전에 마셔주면 운동효과가 더욱 좋아진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기타 돌외잎차가 주는 효과

 

- 염증을 없애주고 가래제거에 효과적이며 만성기관지염에 이용된다고 합니다.

 

- 원기회복과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이고 위장 및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 사포닌성분으로 혈액의 흐름을 좋게하기때문에 고혈압에 좋습니다.

 

- 마그네슘 함량이 많아 인슐린호르몬 생성에 도움이 되므로 당뇨에 이롭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