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쓴메밀 차 효능 다이어트 및 당뇨에 좋은 타타리메밀

 

타타리메밀, 흑메밀, 검은메밀 등으로 불리우는 쓴메밀은 루틴성분이 월등하게 많아 당뇨에도 효과적이고 체중감량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지요. 그래서 오늘은 쓴메밀효능 및 메밀차 다이어트 방법을 알아보기로 해요. 타타리메밀차 가정에서 어떻게 먹어야 메밀차 효능을 제대로 볼수 있는지 함께 쓴메밀차 먹는법도 확인해보세요.

 

 

쓴메밀이 주목받는 이유

 

원래 메밀은 라이신, 리놀산, 비타민P함량등이 높을 뿐만 아니라 케르세틴 함량이 많아 혈중 콜레스테롤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고 고혈압을 다스리며 이뇨작용, 체중조절에 효과적입니다.

 

그런데 메밀 중에서도 특히 쓴메밀은 성인병예방 및 치료에 효과적인 루틴이 일반메밀에 비해 74배나 많고 당뇨병 치료효과가 뛰어난것으로 알려지면서 더욱 인지도가 높아졌습니다.

 

 

먹는 방법 - 껍질에 독성을 없애는 과정을 위해 쪄준후 볶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

 

1. 쓴메밀쌀은 물에 씻어주고 중불로 30초간 증기로 쪄준다음 볶아줍니다. (9번찌고 덖은 것이 가장 좋다고 함)

 

2. 볶아진 쓴메밀은 20g 가량 물 2L에 넣어 30분간 끓여줍니다.

 

3. 끓인물을 하루3회 한번에 한컵씩 마셔주면 됩니다.

 

4. 효과를 보려면 3개월이상 꾸준히 마셔주는것이 좋습니다.

 

 

 

메밀 더욱 효과높게 먹기

 

1. 메밀에 들어 있는 루틴의 체내 흡수율을 좋게하려면 비타민C가 많은 음식과 곁들여 먹는것이 효과적이라고해요.

 

2. 메밀을 먹을때는 무와 함께 먹으면 메밀껍질의 독성을 해독해주기 때문에 무는 메밀과 궁합이 잘맞는 음식이라고 한답니다.

 

 

도움을 주는 효과들

 

1. 치근막염 및 잇몸출혈, 입냄새를 없애준다.

- 쓴메밀가루를 활용하여 아침 저녁으로 양치하고 입안에 몇분 씹어주는것만으로 한달만에 치근막염 환자 62%가 완치하였다고 합니다. 3%만이 효과가 없다고 할정도로 치료에 대한 성과는 높다고 하지요.

 

2. 당뇨병을 치료하고 콜레스테롤함량을 낮추어준다.

- 쓴메밀을 식이요법으로 하면 부작용없이 당뇨치료를 할수 있고 콜레스테롤함량이 낮아져 성인병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과다지방 당뇨환자에게 더욱 효과가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다고해요.

 

3. 체중감량에 효과적이며 변비에 좋다.

- 메밀의 다이어트효과는 이미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메밀의 칼로리는 100g당 374칼로리로 낮고 지방을 흡수하고 분해해주는효소가 들어 있어 체중감량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또한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변비에도 좋습니다.

 

4. 고혈압과 신장관련질환에 좋다

- 메밀의 루틴성분은 모세혈관벽을 건강하게 하고 혈압을 떨어뜨려 주며 , 신부전증과 같은 신장질환을 개선하는데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