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송화가루 먹는 효능 송악가루 섭취 방법 알아보자

 

송화가루는 솔잎이나 송엽보다도 훨씬 약효가 좋다고해요. 채취시기도 봄에 약 10일여로 짧아 구하기 어렵지만, 한방에서는 다방면으로 건강에 좋고 정신을 맑게하는 건강차로 많이 권하고 있답니다. 오늘은 송화가루효능을 함께 살펴보기로 하고 송악가루 먹는 방법을 알아보기로 해요.

 

채취방법

1. 조선송화를 가루가 약간씩 날릴때 꽃봉우리째 채취하고 채반에 종이를 깐채 널어놓습니다. 송화가루가 날라가지 않게 바람이 통하지 않는곳에서 햇빛에 3~4일 건조합니다.

혹은 송화꽃봉우리째 건조하였다가 그대로 물을 부어 잘 저어준후 채에 걸러 송화물만 걸러내는방법도 있습니다. ※ 물에 침전시키는 과정이 중요한 이유는 송진과 독을 없애주기위한 절차이기 때문입니다.

2. 바람이 없는 곳에서 아주 조밀한 체에 송화꽃봉우리를 넣고 조심스레 흔들어 송화가루를 털어줍니다.

3. 곱게 쳐진 송화가루에 물을 넉넉하게 부어 주고 잘 저어줍니다.

4. 서너시간이 지난후 이것을 다시 바람 통하지 않는곳에서 말려준후 다시 가루로 곱게 부수어주면 식용가능한 송화가루가 됩니다.

 

먹는방법

송화가루는 꿀에 버물려서 먹으면 감기를 예방한답니다. 혹은 요구르트나 기호음료에 한티스푼씩 타서 먹어도 됩니다.

효능

고혈압과 치매, 당뇨, 빈혈에 좋다 - 송화가루에는 칼슘과 비타민 B,E가 함유되어 있어 혈관확장에 도움이 되고 혈액순환에 이롭기 때문에 동맥경화나 고혈압을 예방하고 혈액순환이 좋지 못해 생기는 빈혈을 치료하며 치매를 예방하고 인슐린분비를 원활하게 하여 주어 당뇨에 탁월하다고 해요.

지방간치료, 노화방지, 피부미용에 좋다 - 송화가루에 들어 있는 콜린이라는 물질은 지방간을 치료하여 준다고합니다. 더불어 항산화 비타민의 함량이 높아 활성산소의 독성을 완화하여 노하를 방지한다고 해요. 더불어 송화가루는 피부미용에도 좋은데요. 여드름을 치료하는데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신경성두통을 완화하고 염증과 감기에 좋다 - 꿀과 함께 섞어먹는 송화가루는 감기를 예방한다고해요. 더불어 송화가루는 염증을 완화하고 신경성두통을 가라앉힌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