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뽕잎가루 분말 효능 만들기 방법 알아두세요.

 

누에가 먹는 뽕잎은 영양성분이 고루분포되어 있어 건강효과가 탁월하다고해요. 그래서 각종음식에 뽕잎을 활용하면 좋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뽕잎가루효능을 함께 알아보고 뽕잎가루만들기 방법을 숙지하여 두기로 합니다.

 

뽕잎가루 만드는 방법 1번째

1. 뽕잎을 채취하여 잘 씻은후 물기를 없애줍니다.

2. 채반에 펼쳐 그늘에서 뒤집어가며 말려줍니다.

3. 분쇄기에 넣어 갈아준후 체를 이용하여 입자가 곱지 않은것만 따로 다시 갈아줍니다.

 

뽕잎가루 만드는 방법 2번째

1. 뽕잎을 씻은후 물기를 털어줍니다.

2. 안쓰는 팬에 뽕잎을 올려주고 강불로 뒤적이면서 덖어줍니다.

3. 바삭하게 말려졌다면 채반에 널어 그늘에 말려줍니다.

4. 분쇄기에 넣고 갈아줍니다.

 

먹는방법 : 티스푼으로 1 ~ 2스푼가량 물에타서 하루두번 공복에 드시면 된다고 해요. 혹은 음식에 첨가하여 드시면 된답니다.

 

당뇨치료에 효과적인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다. - 뽕잎안에는 모란A, 노지리마이신과 칼리스테인등이 들어 있어 뽕잎을 먹으면 당뇨환자들의 혈당을 떨어뜨려준다고 해요. 뽕잎을 10일가량 먹으면 당이 현저하게 줄어든다고합니다.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고혈압과 동맥경화등을 예방한다 - 뽕잎은 몸에 해로운 저밀도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어주고 건강에 도움이되는 고밀도 콜레스테롤의 수치는 높여주기 때문에 동맥경화등의 성인병을 예방할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뽕잎의 가바라는 성분은 혈압을 떨어뜨려준다고해요.

중풍예방과 중금속배출, 변비에 탁월하다 - 뽕잎의 루틴이라는 성분이 뇌혈관을 건강하게 하여 주고 중풍을 예방할 뿐만아니라 체내에 축적된 중금속을 배출하여 줍니다. 또한 변비를 해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에이즈와 암예방 - 뽕잎은 암을 예방치료하는데 도움이되는 쿼세틴이라는 성분의 함량이 풍부하고 N-메틸 데옥시노지리마이신이라는 성분은 에이즈 감염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수 있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