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망개나무뿌리 차 효능 먹는방법 알아보는 망게나무

 

'청미래덩굴뿌리'라고도 하는 망개나무뿌리는 '토복령'으로 불리우며 건조한후 약재로 씁니다. 뿌리를 약으로 채취하는 시기는 이른 봄이나 혹은 가을, 겨울에 채취하는데요. 어떤 곳에 좋은지 망개나무뿌리효능을 함께 알아보기로 합니다. 망게나무 뿌리를 차로 먹는 방법도 참고해 보도록해요.

 

차만드는 방법

1. 망개나무뿌리는 흙을 씻고 적절하게 어슷썰어 줍니다. 생으로 차를 끓여도 되고 건조한후 차로 만들어도 좋습니다.

2. 물 2L + 망개나무 뿌리 30g을 넣어준후 30분에서 40분가량 끓입니다. 약불로 물이 반이 되면 차로 마십니다.

3. 냉장고에 보관하여 마십니다.

 

망개나무뿌리주 만들어 먹기

1. 깨끗하게 씻어 건조한 망개나무뿌리를 유리병에 담고 담금주 30도 이상을 부어 밀봉합니다.

2. 그늘이 지고 통풍이 좋은 장소에 6개월이상 숙성하여 주고 아침저녁으로 소주잔으로 한잔에서 두잔 마십니다. 단 너무 많이 먹으면 변비가 생길수 있으므로 주의합니다.

 

독을 푸는데 명약, 간질환에 특효 : 망개나무의 뿌리는 체내에 누적되어 있는 중금속의 독성을 푸는데 효과적인데 특히 수은의 중독증을 풀어주는데 효과적입니다.

백가지의 독을 풀어낸다는 망개나무뿌리는 간건강에도 좋아 간염 혹은 경화증등의 여러 간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감기몸살이나 소변융통, 생리불순에 좋다 : 망개뿌리는 몸안의 수분을 몰아 소변을 융통하게 하고 방광염을 낫게 도우며 감기가 들었을때 몸살이 났을때 혹은 생리가 불순할때 모두 효과적입니다.

암치료에 좋고 염증성 질환을 치료하며 지방간, 비만방지에 좋다. : 망개나무뿌리는 콜레스테롤을 조율하고 비알코올성 지방간 진행을 늦추어주며 항비만에 효과적입니다. 더불어 항암작용에 좋아 암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통풍성 관절염과 당뇨 급성백혈병에 좋다 : 모든 독을 풀어주는 망개뿌리는 매독이나 임질등의 질병을 치료하여 주고 당뇨관리에 좋으며 급만성 질병들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