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튼튼 마음튼튼

여드름에 좋은 영양소 비타민 제제

 

 

여드름을 가라앉히는 영양제도 있을까? 많은 효능을 가진 비타민제제 중에도 여드름에 도움되는 비타민이 있다고 해요. 오늘은 여드름에 좋은 비타민을 알아보기로 하고 이를 참고해 보기로 해요.

 

도움되는 영양소들

 

비타민 A

 

비타민A인 레티놀은 화장품계에서 많이 응용되곤 한다지요. 레티노이드는 레티놀과 유사한 구조로 각질이 누적되지 않도록 하고 여드름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고해요. 이소트레티노인이라는 성분도 비타민A를 섭취했을때 발생하는 성분인데 여드름에 관여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하지요.

여드름 뿐만 아니라 피부재생속도도 좋게 하여 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지용성비타민인 비타민A는 과용섭취할 경우 몸안에서 누적되어 오히려 독이 될수 있기 때문에 하루권장섭취량만 먹는것이 중요합니다.

 

 

비타민C

면역력을 좋게 하는 비타민C는 염증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이 됩니다. 피부 콜라겐이 만들어지는것을 돕기 때문에 피부의 탄력을 준다고 하지요. 피부손상회복력을 좋게 하고 주름이 생기는것을 막아준다고 하니 비타민C도 자주 드셔주는것이 좋습니다.

 

 

 

 

 

비타민E

항산화작용이 좋아 손상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 비티민E는 그 특유의 항산화작용으로 비누나 화장품등에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붉은 여드름자국이나 여드름 상처를 회복하는데 도움을주고 피부에 탁력도를 높여주는 비타민E는 여드름억제를 위한 섭취량이 나이나 성별등에 따라 달라지므로 섭취방법에 유의해야 합니다. 더불어 비타민E가 들어간 화장품이나 오일류는 비타민E의 기름성분으로 오히려 지성일경우 여드름이 더 심해질수 있다는점 알아두세요.

 

 

비타민B군과 아연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피지를 억제하여주는데에 비타민B5가 들어가 있는 비타민B가 좋다고 해요. 이러한 비타민B군을 먹으면 여드름이 생기는것을 막아주고 스트레스가 생기는것에 대한 저항력을 만들어 준다고 하지요. 더불어 아연은 호르몬이 균형있게 하여주고 피지분비조절에 관여하기 때문에 여드름 치료에 크게 도움이 된다고 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