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튼튼 마음튼튼

포도당 유용한 효능 마시거나 먹는 포도당가루

 

'글루코스'로도 부르는 포도당은 설탕의 약 70% 가량의 단맛을 내는 과당입니다. 보통 꿀, 과일과 같은 곳에서 뽑아낼수 있다고 하고 우리가 흔히 씹는 껌에도 함유되어 있는 포도당 효능은 생각외로 다양해서 먹는 포도당으로 포도당사탕 혹은 마시는 포도당으로 포도당가루 등을 접할수 있습니다.

 

 

 

효과

 

》  뇌의 활성화 및 스트레스 해소

 

뇌의 에너지원이 포도당 하나라고 합니다. 뇌에 유입되는 양도 소량이라 체외섭취가 유익하다고 하는데요. 포도당이 유입되면 아세틸콜린이 많이 만들어져서 뇌를 활성화시키고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준다고 합니다.

 

 

》  식욕제어 및 다이어트

 

포도당 효능이 식욕을 제어하여 줍니다. 그래서 과식이나 폭식을 조율할수 있게 되고 그로 인해 비만을 예방하여 줍니다. 비만해소가 되면 다양한 성인병을 예방할수 있어 일석이조의 건강효과를 누리게 됩니다.

 

 

》  체력상승 및 허약체질개선

 

포도당은 운동을 할때 특히 도움이 되는데요. 근육에너지 상승에 크게 기여하여 체력을 올려줍니다. 운동후 에너르기가 만들어져 몸안의 에너지를 적게 소모시킨다고 하지요. 그래서 에너지 공급에 도움이 되고 허약체질을 개선하여 줍니다.

 

 

》  집중력과 피로회복

 

뇌의 활동량을 증가시켜 집중력을 좋게 하고 피로회복과 기력을 좋게하며 더불어 소화불량에도 효과를 낸다고 하니 가정에서 설탕보다는 마시는 포도당인 포도당가루를 활용하시고 일반적인 사탕으로 당질을 보충하기 보다는 먹는 포도당인 포도당사탕으로 입안을 산뜻하게 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