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튼튼 마음튼튼

버드나무 단단한 효능 좋은 버드나무껍질

 

주변 물가에서 자라 쉽게 볼수 있는 버드나무효능이 동서양에서 예로부터 약으로 쓰였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의학서인 방약합편 및 동의보감의 예를 봐도 그렇고 독일의 아스피린은 버드나무 추출물로 만들어졌다고 하지요. 오늘은 버드나무껍질효능을 다양하게 알아보기로 하고 그 먹는방법도 찾아보았습니다.

 

 

버드나무 차 만들기

버드나무 먹는방법은 가정에서도 응용가능합니다.

2티스푼의 버드나무 껍질을 주전자에 담고 0.5L의 물을 부어 약한불로 끓여 드시면 됩니다. 끓고 난후에도 약 5분정도 기다렸다 드시면 좋습니다. 하루기준 3컵에서 5컵 가량으로 분량을 조절하여 드시면 적당하다고 합니다.

 

 

효능

 

》해열과 소염, 진통작용

 

소염작용이 뛰어나고 진통작용이 월등하여 예로 부터 동서양을 막론하고 약재로 응용되어 왔습니다. 특히 열을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어 고대 로마인들이 해열제로 응용했다고 합니다.

 

 폐건강에 좋다

 

 

폐건강에 대한 버드나무껍질효능이 대두되고 있는데요. 버드나무 껍질 안에는 살리신이라는 구성요소가 함유되어 있어 항암과 소염의 효과를 낼뿐만 아니라 열을 진정시키므로 염증성 폐질환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크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혈관질환예방

 

또한 심근경색이나 뇌졸증 등에도 버드나무효능이 탁월하다고 하다고 하는데요. 이는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플라보노이드가 버드나무 속에 함유되어 있어서라고 합니다. 관상동맥경화 때문에 생긴 심장병에도 유효하다고 하지요.

 

항산화 효과

 

버드나무에는 아스코르빈산이 함유되어 있기에 몸안의 산화방지에 도움을 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키며 더불어 동맥경화나 고혈압등에도 크게 도움을 주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만성 기관지염과 재생불량성 빈혈

 

해수와 가래 그리고 천식과같은 기관지 증상에 크게 도움이 되고 입맛이 살아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버드나무 뿌리는 재생불량성 빈혈에 크게 도움이 되기 때문에 버드나무뿌리를 물에 달여 차로 드시면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