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예덕나무 뜨는 효능 약으로 쓰는 예덕나무껍질

 

위장에 특효라고 알려진 예덕나무는 위장병이나 위암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천연 위장약이라고 불리울만큼 속병에 탁월한 예덕나무효능을 알아보기로 하고 쓰임새 있는 예덕나무껍질을 약으로 쓰게 손질하는 법을 알아봅니다.

 

 

먹는방법

잎이나 줄기등을 벗겨 예덕나무껍질을 내어 3일에서 4일간 건조합니다. 건조된 예덕나무껍질은 물에 달여 주고 일주일가량 차로 드시면 속이 편안해짐을 느낄수 있습니다.

 

효능

 

》 위암 및 각종암에 항암효과

 

위암에 예덕나무를 먹으면 완치에 크게 도움을 얻을수있다고 합니다. 위암에 특히 좋다고 하지만 다른 암에도 효용가치가 좋아 모든 암에 항암작용이 강력하다고 하지요. 우리나라 예덕나무가 특히 좋지만, 너무나 귀하여 구하기 힘들다고들 이야기합니다.

 

해독과 진통 소염

 

해독에 강력한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진통을 덜어주고 소염작용을 상처를 쉽게 낫게 합니다. 예덕나무가 주변에 있으면 상처에 잎을 찧어 발라주면 쉽게 낫는다고 하지요.

 

위장병과 이뇨촉진

 

예덕나무껍질에는 타닌과 쓴맛나는 성분이 들어 있어 위를 건강하게 하고 위염이나 위궤양 등과 같은 위관련 질환에 특히 효과가 뛰어납니다. 더불어 이뇨작용에 기여합니다.

 

간기능 개선과 소화력 향상

 

담즙이 원활하게 흐르도록 하여 간기능을 좋게 하고 소화를 돕는것도 예덕나무효능 가운데 하나입니다.

 

결석에 좋다

 

신장 및 방광에 흔히 생기는 결석을 녹여 주고 치질이나 유선염에 쓰이기도 합니다. 방광결석이나 요로결석과같은 결석에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