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튼튼 마음튼튼

위염 증상 위가 아파요 호소 많은 위염의 증상

위염 증상 위가 아파요 호소 많은 위염의 증상

위염은 위에 염증이 생겨 출혈 및 통증이 나타나는 증상을 보이는 질환을 말하는데요. 우리나라 음식문화가 맵고 짠 음식을 좋아하고 빨리 먹는 습관을 지니다 보니 다른 나라보다 위염 발병률이 더 높다고 해요.위가 아프고 속 쓰림을 호소하시면 위염을 의심해보셔야 하는데요.그렇다면 오늘은 위염의 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 급성 위염 증상

- 속쓰림, 구토감

먼저 갑자기 속쓰림이나 구토감이 나타난다면 급성 위염 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급성 위염의 증상은 대표적으로 배가 아픈 증상이 나타나는데, 위가 위치해 있는 배 위쪽 부분에 통증을 느껴 위가 아파요 라는 호소를 하게 됩니다.


- 두통, 편두통, 무기력

위염 증상은 식욕이 떨어져 입맛이 없는 것부터 시작하여 속이 쓰리고 더부룩하여 구토감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러한 위염의 증상과 더불어 열이 발생할 수도 있고 편두통 및 두통 증상이 나타나게 되며 전신이 피로하고 무기력해지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급성 위염의 증상은 대부분 몇 시간 또는 몇 일 지속되다가 나아지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급성위염을 방치하여 증상이 나아지지 않고 악화되면 지속적으로 증상이 나타나는 만성위염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만성 위염 증상도 급성 위염 증상과 비슷하지만 증상이 지속적이고 더욱 심하게 나타나는 특징을 보입니다.


◆  만성 위염 증상

- 식욕저하, 구토감, 더부룩함

만성 위염 증상은 식욕이 떨어져 입맛이 없고, 임신 중 입덧과 비슷하게 음식을 먹지 않고 보거나 냄새만 맡아도 구토감이 듭니다. 그리고 음식을 아주 적게 먹어도 속에 가스가 찬 것 처럼 더부룩한 느낌이 위염의 증상으로 느껴집니다.

- 통증, 답답함
또한 만성 위염 증상은 윗배가 눌리는 느낌 또는 콕콕 쑤시고 심한 통증을 느끼기도 합니다. 게다가 가슴쪽이 답답하고 아픈 증상을 보입니다.


이러한 위염의 증상이 보이시면 병원에 방문하시고 치료를 받으시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정에서 식사조절을 잘 관리해주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자극적인 음식은 섭취를 삼가하고 당분간 죽과 미음과 같은 부드러운 음식을 섭취하여 속을 편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