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튼튼 마음튼튼

갱년기에 좋은 영양제 생활속 여성비타민 음식

갱년기에 좋은 영양제 생활속 여성비타민 음식


갱년기는 여성의 자궁 내 난소가 노화되면서 배란 및 여성호르몬 분비가 중단되어 여성의 생식 기능을 유지하기 어려운 폐경 전후를 말합니다.

갱년기에 좋은 영양제는 생활속 여성비타민이 많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라 말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갱년기에 좋은 음식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할게요.


갱년기에 좋은 영양제 성분으로 자주 이야기되는 검은콩에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들어있어 각종 암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 노화를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어 갱년기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검은콩은 체내에 독성분을 제거시켜 혈액을 맑게하고 혈압을 조절하여 갱년기에 좋은 천연 영양제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검은콩은 볶아서 간식으로 섭취하셔도 좋고, 밥이나 두유로도 활용하여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멸치는 칼슘이 상당히 많이 들어있어 생활속 갱년기에 좋은 영양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멸치는 우유와 케일보다도 더 많은 칼슘이 들어있는 음식인데요.
갱년기 여성분들은 칼슘의 흡수가 느려지고 뼈가 약해지면서 골절 및 골다공증과 같은 골질환이 많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 때 칼슘이 많은 멸치를 섭취해주시면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어 골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칡은 여성비타민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 입니다. 에스트로겐이라는 식물성 여성호르몬은 갱년기에 좋은 영양제 성분으로 자주 활용되고 있으며 특히 칡의 뿌리 부분에는 에스트로겐이 다량 들어있어 지속적으로 섭취해주시면 갱년기를 치료하는데 좋은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여성호르몬이 많다고 잘 알려진 석류보다 여성호르몬이 월등하게 많이 들어있다고 하니 갱년기 여성분들에게 칡은 천연 영양제나 따로 없습니다.


달맞이씨유는 노화를 더디게 하고 면연력을 증진시켜 각종 질병을 예방하기 때문에 갱년기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달맞이씨유는 혈관에 혈액 덩어리가 생기는 것을 예방하여 주고 혈액이 온 몸에 빠르게 퍼지도록 돕는 작용을 한다고 해요.

달맞이씨유는 특히 여성호르몬의 분비가 급격하게 변화되는 것을 조절하는 기능을 하여 월경이 주기적으로 나오지 않는 여성이나 갱년기 여성에게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해서 갱년기에 좋은 영양제 성분으로 자주 거론되기도 합니다.

▲ 여성비타민 음식

갱년기에 접어들어 폐경이 다가오는 여성들은 특히 비타민 d가 몹시 부족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갱년기 여성비타민 음식으로 기름진 생선 및 유제품이 좋은데요. 단 비타민d를 음식으로 섭취하려고 하면 우리몸에 필요량의 약 20%도 못미치게 흡수되는 경향이 있다고 하네요.

그렇다고 비타민d를 너무 많이 먹어도 흡수율이 절반 아래로 떨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적정량의 비타민d를  여성비타민 음식으로 다양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고등어, 청어, 연어, 우유, 치즈 등 다양하게 많이 드셔서 건강을 유지하도록 하여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