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튼튼 마음튼튼

갱년기우울증 및 안면홍조 증상

갱년기우울증 및 안면홍조 증상

여성은 나이가 들수록 난소가 노화되고 여성 호르몬의 분비가 줄어들어 곧 폐경이 오게 됩니다.최근에는 폐경 시기가 빨라져 보통 40대 중반쯤 폐경기가 나타나기 시작한다고 하는데요. 1년간 생리를 하지 않을 때를 페경기 또는 갱년기라 부릅니다.

현재 갱년기에 있는 여성 10명 중 2명 이상이 갱년기 장애를 겪고 있다고 합니다. 갱년기를 겪으면서 우울증이 생기고 얼굴이 뜨겁게 열이 오르는 안면홍조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갱년기 증상에는 무엇이 있는지 갱년기우울증 및 안면홍조 증상을 비롯한 다양한 갱년기 증상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 갱년기우울증

갱년기 증상으로 기억력이 떨어지고 신경이 예민해지며 흥분과 불안감을 보이기도 합니다. 또한 갱년기우울증이 생기기도 하는데, 이 때 운동을 하거나 가족 및 친구에게 자신의 고민을 털어놓으며 타인과 대화하고 스스로 위안을 얻는 것이 갱년기우울증 증상에 반드시 중요합니다.


◆ 안면홍조 증상

갱년기의 증상으로 갱년기우울증과 더불어 가장 많이 생기는 증세가 안면홍조 증상 입니다. 얼굴이 빨갛게 뜨거워지는 안면홍조 증상과 온 몸에 열이 많아 땀도 많이 나고, 밤에 잠을 잘 이루지 못하는 증상을 보이기도 하는 것이 갱년기 증세인데요. 이러한 안면홍조 증상이 있을 때에는 칡즙을 드시는 것이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좋다고 합니다.


◆ 통증 증세

평소에 자주 빈혈증세를 감지하고, 손발이 차가우며, 관절통증으로 고생하기도 합니다. 특히 손목이나 팔부위에서부터 통증을 호소하다가 날개뼈, 허리까지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팔을 움직일 때마다 통증이 있더라도 팔 스트레칭과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 피부변화

 

 입맛이 변한다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고, 급격하게 살이 찌기도 합니다.안색이 어둡고 피부도 거칠어지며 기미와 주근깨와 같은 잡티가 생기기도 합니다.


이러한 갱년기 증상은 갱년기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마음가짐과 적절한 운동으로 어느 정도 극복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갱년기에 좋은 영양가 높고 여성호르몬이 많이 함유된 음식들을 섭취하고 적절한 운동과 수면 등의 규칙적인 생활을 갖는 것이 갱년기를 극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