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무지게 건강하게

질병예방 효과 배즙의 효능 체력증진 배즙 효능 알기


질병예방 효과 배즙의 효능 체력증진 배즙 효능 알기

 

장미과 속하는 배는 맛이 달고 약간의 신맛과 청량감이 있어 남녀노소 즐겨 찾는 과일인데요.
이러한 배를 즙을 내서 먹으면 맛이 좋을 뿐 만 아니라 소화 기능을 좋게 하고, 질병예방 효과를 내며 체력증진과 감기 예방 및 치료에도 좋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 외에도 배즙의 효능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배즙 효능은 우리 신체에서 중요한 체액인 진액을 생성해서 갈증을 해소해주고, 입안의 건조함과 가래를 없애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기침과 인후통을 완화시키는 것도 배즙의 효능이라 오랜 기간 감기를 달고 사는 환자에게 아주 좋은 음식이랍니다.



또한 배즙 효능은 열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이마에 열이 있거나 폐에 열이 많아서 마른 기침을 하는 환자에게도 효과적입니다.
더불어 도라지와 함께 즙을 내어 드시면 배즙의 효능을 더욱이 볼수 있다고 합니다.


배즙 효능에는 효소가 많이 들어있어서 소화를 돕고 배변이 잘 되도록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불고기양념속 특별미로 혹은 육회 등에 배를 갈아 넣어주면 고기가 효소의 작용으로 인해 질감도 연해지고 소화도 잘 되게 하는 배즙의 효능을 볼수 있습니다.



변비가 심한 경우는 배즙 보다는 배를 생으로 갈아서 먹는 것이 더 좋고, 소화기가 약간 사람이라면 배즙이나 배를 익혀서 먹는 것이 배즙 효능을 더욱 효과적으로 볼수 있는 방법 이라 할수 있겠습니다.


배즙의 효능은 붕소라는 구성요소가 많이 들어 있어 두뇌활성화에 좋고 두통이나 근육통증에도 효과를 보이며 이뇨와 간장역할을 돕습니다. 

또한 각종 질병예방 효과 뿐만 아니라 폐기능을 강화하고 신체의 전반적인 체력증진에 배즙 효능이 탁월하기 때문에 맛 뿐 아니라 영양도 만점인 배즙으로 건강을 챙기실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