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튼튼 마음튼튼

우울증 극복 가이드를 위한 우울증 치료방법 소개

우울증 극복 가이드를 위한 우울증 치료방법 소개




우울증은 일생 동안 발생할 확률이 10~20% 정도에 달하는 매우 빈번한 질병입니다. 이러한 우울증에 대해 전문가들은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호르몬인 세로토닌이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세로토닌 부족으로 인하여 불안정한 감정과 수면 장애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우울증은 흔히 바깥 활동을 통해 햇빛을 쬐게되면 세르토닌이 활성화되어 우울한 감정들을 낮춰준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야외활동 외에도 우울증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게요.



1. 매일 매일 자신의 목표를 계획합니다.

 우울증 극복 가이드로 목표계획이 있습니다. 매일 아침에 일어나 자신만의 목표를 계획합니다. 목표를 세운다는 것은 성취하려는 욕구를 발생시키기 때문에 의미 있는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행복한 기분을 향상시키므로 정신을 건강하게 만들 수 있는 우울증 치료방법이 될수 있습니다.


2. 최소 1주일의 식단을 계획하기

현대인에게 있어 먹는다는 즐거움은 빼놓을 수 없는 행복이지요. 생활속 우울증 치료방법으로 빛깔곱고 맛난 음식들을 활용할수 있습니다. 맛있는 음식을 섭취함으로써 뇌에서 행복 물질을 생성한다는 연구결과가 이러한 사실들을 증명해줍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부족할 경우 기분이 저하된다고 하니, 1주일의 식단을 미리 계획해보며 필요한 영양분 섭취도 하고 우울증 극복 가이드로 삼아 보도록 해봅시다.


3. 껌을 씹어보기

우울증 치료방법과 껌과의 관계 재미나지요 ? 기분이 우울할 때에 최소 20분 정도 껌을 씹어보세요

그렇게 행동하면 세로토닌이 증가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저작 활동이 뇌에 활력소를 불어주기 때문이라고 하며, 30분 이상 껌을 씹을 경우 껌을 씹기 전에 비해서 최대 20% 이상의 세로토닌이 증가한다고 하네요. 이러한 껌씹기를 우울증 극복 가이드로 활용 할 수 있습니다.


4. 휴가 계획 세우기

생활속 우울증 치료방법 가운데 설레임과 기대감을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있어 휴가라는 것은 피로의 회복과 동시에 좋은 휴식과도 같습니다. 최소 1개월 전부터 휴가 계획을 세운다면, 매일 반복되는 일상에 지친 현대인에게 기분을 좋게 해주는 에너지가 될 수 있습니다. 휴가에 대한 기대감으로 마음이 긍정적으로 변하게 되고 행복을 느낄 수 있다고 하니 우울증 극복 가이드로 삼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