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물 다이어트 마시기 방법 마시는 레몬 디톡스 워터


정상적인 식사를 유지하면서 꾸준히 물을 마셔주면 요요현상없는 물 다이어트 방법이 되는데요. 다이어트 물은 몸안의 독소를 없애주고 지방을 분해해주기 때문에 제대로된 다이어트 물마시기 방법이 필요한것이라고 해요. 마시는 다이어트로 필요한 다이어트 워터 중에서 가장 유명한 레몬디톡스워터 오늘은 디톡스 워터에 대해 알아보기로 합니다. 



물이 독소와 지방을 분해해준다?


하루 세끼 식사를 다하면서 식사전이나 공복에 물을 마셔주는 물 다이어트는 안전하면서도 숙변을 제거하여 주고 몸안의 노폐물을 걸러주기 때문에 피부개선효과까지 얻을수 있다고 해요. 


하루 1.5L이상의 물을 마시면 1년동안 2.4kg의 체지방을 없애준다고 하는데요. 물이 근육을 보존하면서 지방을 분해해주기 때문에 얻을수 있는 효과라고 하지요. 더불어 물다이어트는 몸안의 독소를 빼주는 디톡스효과가 있는것으로 유명해요. 



물을 어떻게 마셔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


식사 30분전 물을 한컵 마셔주면 식사량이 줄어들고 몸안의 수분이 충족되어 대사속도가 빨라진다고 해요. 몸안의 물이 흡수되려면 다양한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요. 이러한 과정에서 에너지를 소비함으로써 열량이 소모되고 결국 살이 빠진다고 하지요. 


물은 하루 1.5L ~ 2L가량 마셔야 한다는데요. 빈속에 마셔야 신장에 즉시 흡수되어 에너지를 많이 소비하게 되어 다이어트에 좋다고 해요. 운동 20분전에 미리 적당히 마셔주고 운동을 시작하고서 조금씩 계속 마셔주면 좋다고 합니다. 



물 마시기를 피해야할 시간도 있다. 


식사중에 물을 마시면 혈당이 상승한다고 해요. 혈당이 상승하면 인슐린이 분비되고 분비된 인슐린은 모두 지방으로 만들어 몸안에 저장하기 때문에 오히려 비만을 유도한다고 하지요. 식사 전후 각각 30분 안에도 그다지 좋지 않다고 해요. 물은 빈속에 마셔주는것이 다이어트에 가장 좋다고 합니다.


유명세를 탄 레몬물 다이어트 


물을 이용한 체중감량이라는 점에서 공통적인 사항이지만, 이 마시는 물에 레몬즙을 약간 타서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점에서 조금은 다른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레몬의 구연산이 혈당이 높아지는것을 막아주고 지방을 태우는 효과를 더해준다고 하지요. 이에 더해 몸안의 신진대사를 활성화하고 비타민C로 피로개선, 피부미용 효과까지 얻을수 있다고 해요. 


방법은 아주 간단해서 1L페트병에 레몬한개 분량의 즙을 넣고 이 물을 하루 분량으로 마셔주기만 하면 된다고 해요. 특히 아침공복에는 꼭 한잔 마셔주는것이 체내독소를 배출하는데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