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랑 간지나게

얼굴형에 맞는 최고 안경 안경테 종류 고르기


안경테고르기 방법을 숙지하는것은 자신의 얼굴형이 어떤 형태인지를 먼저 체크해보는것이 우선이라고 해요. 안경테 종류는 상당히 많지만, 기본적으로 정해진 모양들이 있기 때문에 얼굴형에 맞는 안경은 결국 스스로의 얼굴형을 먼저 생각해본후 그에 어울리는 안경테를 선택하는것이 가장 바람직하답니다. 오늘은 얼굴형 안경테에 대해 알아보기로 합니다. 



안경테 고를때 이런점을 유의하자. 


얼굴형보다 더 큰 안경 즉 얼굴폭보다 더 크게 보이는 안경테는 피합니다. 안경테 윗부분이 얼굴의 눈썹과 평행하지 않을때 그리고 세로로 과다하게 긴 안경의 경우 피히는것이 좋답니다. 



1. 얼굴형과 같은 모양의 안경테를 피해요. 


안경은 자신의 얼굴형이랑 똑같은 모양은 고르지 않는것이 일반적입니다. 똑같은 모양의 안경테는 얼굴의 부족한 부분을 메꾸어 주는것이 아니라 컴플렉스를 강조하는 경향이 생길수 있기 때문이지요. 


2. 얼굴형에 따른 안경테 이렇게 골라보자. 


㉠ 둥근얼굴형 - 사각형이나 각진 안경테를 선택합니다. 각이 있는 안경테는 얼굴라인이 샤프한 느낌을 주고 날렵하게 보이게 하므로 지적으로 보이게 합니다. 


㉡ 사각형 얼굴형 - 둥근안경테를 골라주어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것이 좋습니다.


㉢ 긴얼굴형 - 상하폭이 과도하게 짧지 않고 아래쪽에 곡선이 있는 디자인의 안경테를 골라줍니다. 둥그런 느낌을 주는 디자인에 렌즈가 큰 사이즈일 경우 잘 어울릴수 있습니다. 


㉣ 삼각형이나 마름모형 - 둥근 곡선이 있는 안경테로 가로폭을 얼굴에서 제일 넓은 부위에 맞추어 골라줍니다. 




3. 유행을 굳이 무시할 필요는 없다. 


최근에 둥근안경테가 유행의 물결을 타고 있지요. 어려보이고, 부드럽게 보이는 효과로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는 안경테입니다. 자신 만의 개성으로 쓰는 안경은 때로는 얼굴형과의 매치에 정답을 주진 않습니다. 요즘엔 안경이 패션포인트로 선호되는 경향이 있으므로 유행이나 선호 안경프레임을 굳이 피할필요는 없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