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랑 간지나게

여자 정장 서류가방 직장인 여성 브리프케이스 고르기


클래식한 브리프케이스는 좀더 전문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업무용가방이라는 점이 여성을 더욱 진취적으로 보이게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여자 서류가방 혹은 여자브리프케이스를 고를때 너무 남성적인 느낌이 드는 디자인을 고를순 없지요. 그래서 오늘은 여성서류가방, 여성브리프케이스에 대해 이야기를 풀어나가보기로 합니다. 



여성과 브리프케이스 이야기 


직장인 여성들에게 브리프케이스는 선택의 문제입니다. 많은 분들이 쇼퍼백이나 숄더백 등을 서류가방 대신하여 들고 다니기도 하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이런경우 전문적인 이미지 문제 뿐만 아니라, 전용 서류가방이 아니기 때문에 생겨날수 있는 여러 문제점들이 생길수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① 가방이 밑으로 쳐진다. ② 손잡이가 늘어나는 느낌이 든다. ③ 가방이 물렁거린다. 정도가 있습니다. 때문에 오랜시간 써야할 직장용 가방이라면 처음부터 브리프케이스를 좀더 신중하게 골라야 오래도록 쓸수 있답니다. 




여성들의 서류가방 이런 점을 생각하면서 골라요. 


1. 사이즈와 색감을 고려합니다. 

- 클래식한 전통 브리프케이스가 아니라면 대부분 여성용 핸드백으로 제작된 가방이 대부분인데요. 이럴 경우 화려한 색감이나 너무 작아서 서류가 들어갈만한 사이즈가 아닌것을 피합니다. 


2. 큰 로고나 프린팅을 제외합니다. 

- 보통 여성용 서류가방을 패션가방으로 선택했다면 고려해야할부분이 로고문제입니다. 너무 큰 로고나 프린팅이 현란한것은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3. 일정한 무게를 견뎌낼수 있는 가방인지를 확인합니다. 

- 책과 서류를 많이 넣어도 밑으로 쳐지거나 가방이 호들호들 거리지 않는 단단한 가방을 선택합니다. 의외로 여성용 서류가방들은 디자인을 우선시하다보니 무게를 견뎌내지 못하는것들이나 물건을 넣었을때 모양이 유지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4. 손잡이를 꼼꼼하게 확인합니다. 

- 손잡이가 늘어나지 않는 견고한 제품을 선택하는것이 좋고, 손잡이과 가방본체와의 이음새도 꼼꼼하여 일정한 무게를 견딜수 있는지를 봅니다. 


5. 수납력이 좋은지를 체크합니다. 

- 서류가방은 보편적으로 내부의 수납력이 좋도록 디자인된 경우가 많습니다. 물건을 넣었을때 서류와 볼펜, 핸드폰등이 모조리 뒤섞이지 않도록 내부의 수납공간이 효율적인지를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