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대추즙 진액 효능 엑기스 만들기 건강 액기스


혈액순환에 좋은 대추즙은 겨울이 오기전 먹어두면 손발냉증을 가진 사람들에게 참 좋다고 하지요. 달달한 대추진액은 대추엑기스로 만들어두면 가정에서 손쉽게 먹을수 있게 되는데요. 그래서 대추액기스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한 대추즙만들기 방법을 알아보기로 합니다. 대추즙효능과 함께 건강에 유익하게 활용하여 보세요. 



▶ 엑기스로 만들어 먹어보자 


1. 대추 6주먹과 생강3쪽을 깨끗하게 씻어 준비합니다. 


2. 잘 씻어둔 대추는 압력솥에 생강과 함께 넣어줍니다. 


3. 재료에 물을 적당히 넣어 주고 끓여줍니다. 딸랑이가 흔들리면 약중불로 바꾸어 30분가량 더 끓입니다. 


4. 푹 삶아진 대추를 채에 바치고 물을 부어가며 주물거려 대추를 걸러줍니다. 


5. 이때 물은 대추즙의 원하는 농도에 맞추어 더해주기도 하고 빼기도 할수 있습니다. 


6. 채에 내린 대추즙은 다시한번 끓여 식힌후 냉장보관합니다. 




 이런 점이 건강에 이롭다고 해요. 


1. 수족냉증을 덜어주고 신경을 완화시키며 소화가 잘되게 해요. 

- 손발이 차가운 사람에게 이로워서 겨울이 오기전 먹어두면 좋고 긴장을 완화시켜주어서 스트레스를 덜어주며 내장기능을 건강하게 하여 소화불량을 해결하고 입맛을 돋우워 줍니다. 


2. 간기능을 좋게 하며 호흡기를 건강하게 하고 이뇨에 좋아요. 

- 간기능활성화에 영향을 끼쳐서 간염과 간경변증에 도움을 줄수 있는 담즙분비량을 상승시킬수 있고 호흡기에 좋아 기침을 덜어주고 감기를 예방하며 살찐사람의 소변을 원활하게 나오게 합니다.  


3. 해독에 좋고 항암과 노화방지에 좋아요. 

- 내장기능을 건강하게 하고 온몸의 독에 대한 해독 그리고 발암물질의 흡착 배출하는 효과가 있고 베타카로틴이 몸안의 유해 활성산소를 해독하여 준다고 해요. 


4. 근육의 긴장완화, 냉증, 진통에 도움되요. 

- 근육의 긴장을 이완시켜주고 소염진통효과로 관절염에 이로우며 부인들의 냉증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