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수세미즙 최고 효능 효과 액기스 만드는방법


섬유질 및 사포닌 함유량이 많은 수세미즙은 축농증 혹은 비염 등의 코질환에 효과가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외에도 암이나 오십견등에도 좋다고 하여 오늘은 수세미즙효능을 알아보기로 합니다. 수세미즙효과가 어디어디 탁월한지 수세미액기스 약리를 살펴보고 수세미즙만드는방법도 함께 알아보기로 합니다. 수세미액기스효능으로 활기찬 하루를 보내기로 해요. 



▶ 엑기스를 만들어보자 


수세미 한개와 배 반개를 준비합니다. 수세미만 즙을 내면 먹기가 참 힘들어서 배와 같이 즙을 내면 좋은데요. 만드는방법은 중탕기만 있다면 의외로 간단하답니다. 


1. 수세미는 깨끗하게 씻어 적당한 사이즈로 잘라주고  배도 수세미처럼 적당하게 썰어 가정용 중탕기에 함께 넣을 준비를 합니다. 


2. 수세미 → 배 → 물2컵 순서로 차곡 차곡 쌓아주고 4시간 가량 달여준후 건더기를 버리고 원액만 유리병에 담아주면 된답니다. 




▶ 어떤 점이 좋은지 찬찬히 살펴보기로 하자. 


1. 축농증 혹은 비염등에 효과적이다. 

- 수세미는 코 관련 질환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잦은 기침, 가래, 천식 등의 다양한 목과 코 질환에 도움을 얻을수 있다고 해요.  비염에도 효과적인데요. 코안의 고인 콧물을 멈추게 하려면 수세미즙을 자주 먹어주기만 하면 된다고 합니다. 


2. 관절염과 오십견에 좋고 소화가 안될때도 좋아요. 

- 관절염에 수세미즙이 도움이 되고 오십견에는 수세미열매가루를 먹어주면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해요. 더불어 소화가 안되는 경우에는 수세미씨분말을 먹으면 증상이 경감될수 있다고 합니다. 


3. 설사가 잦은 경우나 장염예방 및 피부병에도 좋아요. 

- 장이 건강하지 않아 설사가 잦은경우 장건강과 장염을 예방하는데에 수세미가 도움을 줄수 있다고 해요. 또한 가려운 피부병에는 수세미수액을 환부에 발라주면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합니다. 또 수세미즙에 꿀을 조금 넣어 씻으면 피부수분유지가 오래 간다고 합니다. 


4. 혈당조절과 췌장암에 좋다고 해요. 

- 수세미에는 사포닌이 많이 들어 있어 몸안의 당흡수를 지연시켜준다고 합니다. 또한 췌장안의 인슐린분비를 원활하게 하여 준다고 하지요. 암세포를 억제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할 뿐만 아니라 췌장의 부담을 경감시켜 주어서 췌장암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