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둥굴레차 일등 효능 둥글레차 먹는법 알아보자


구수한 누룽지맛의 둥굴레는 한약재로서는 옥죽이라 불리우는 약초로 음을 보한다고해요. 음기를 보충하고 진액을 만들어주는 효과로 몸의 보신을 더하는 둥글레차 효능은 남녀노소 누구나에게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둥굴레차 효능을 알아보고 건강하게 먹는법을 살펴보기로 합니다. 



▶  어떻게 차로 만들어 먹을까? 알아보자 


1. 둥굴레뿌리를 채취하여 잔뿌리를 정리하고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2. 잔뿌리를 없앤 둥글레는 적당하게 잘라서 10분간 찜통에 쪄준후 햇빛에 건조시키거나 건조기를 이용하여 말려줍니다. 


3. 잘 마른 둥글레는 솥이나 냄비에 기름없이 볶아서 식혀준후 밀폐용기에 담아 줍니다. 


4. 물 1L에 둥글레 10개 정도 넣은후 팔팔 끓여먹으면 구수한 둥글레의 참맛을 느낄수 있답니다. 




▶ 둥글레.... 어떤 효과를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자 


1. 혈액순환에 좋고 고혈압을 예방하며 당뇨병을 예방해요. 

- 피를 깨끗하게 하여주어 혈액순환을 좋게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게 합니다. 또한 혈관이 노후화 되어 발생할수 있는 고혈압을 예방하며 꾸준히 먹어주면 혈당조율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당뇨에도 효과가 있다고해요. 


2. 깨끗한 피부를 만들어주고 노화를 예방하며 피로를 풀어주어요. 

- 둥글레는 몸안의 노폐물이나 독소를 체외배출하여 주기 때문에 피부잡티나 피부질환의 개선효과를 내고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없애주어 피부의 윤기를 더합니다. 또한 피로를 풀고 원기를 더하여 주며 마음을 진정시켜주는 효과도 있어요. 




3. 갈증을 없애고 식욕을 억제하며 불면증에 좋아요. 

- 목이 타는듯한 갈증을 해갈하여 주고 먹으면 포만감을 느끼게하여 식욕을 저하시켜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해요. 그리고 둥굴레차에 들어 있는 트리토판이라는 성분이 깊은 잠을 잘수 있게 도와 줍니다. 


4. 폐를 보하고 허약체질을 개선하며 심장질환에 좋아요. 

- 둥글레는 폐를 보하는 기능으로 폐결핵에 도움을 주고 마른기침을 덜어주며 허약체질을 개선한다고 해요 그리고 심장을 건강하게 하므로 심장이 쇠약하거나 협심증과 같은 질환이 있는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