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랑 간지나게

밀레 바람막이 다운자켓 등산복 브랜드 경량 점퍼


프랑스 정통 아웃도어 전문 브랜드인 밀레는 깔끔하고 실용적인 밀레 바람막이 점퍼들을 내놓고 있는데요. 밀레다운자켓을 고를때 어떤 점을 유의해야 하는지 바람막이점퍼 및 경량바람막이를 고를때 신경써야 하는 점들을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밀레 등산복 바람막이자켓 쇼핑시 소소한 팁으로 포스팅 진행해 봅니다. 



▶ 밀레 등산 자켓 특징 



1. 고어자켓 

- 바람을 막아주는 효과와 더불어 방수효과 그리고 투습 기능을 갖추고 있는 고어소재를 활용한 재킷을 말하는 것으로 강한 바람에도 끄떡없는 활동력 좋은 자켓으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2. 윈드스토퍼 

- 바람을 강력하게 막아주는 기능성 소재로 투습력의 최대치까지 끌어올리는 역할을 하는 자켓이에요. 등산용 자켓이지만, 디자인면에서 떨어지지 않아 보통 일상생활에서도 자주 활용하고는 합니다. 


3. 경량 자켓 

- 바람막이 자켓 가운데 가장 얇은 소재로 만들어진 재킷입니다. 소재가 얇은 만큼 소지가 간편하고 계절을 많이 타는 경향이 있습니다. 초여름이나 한여름에 비가 와서 으슬으슬하다면 이 경량자켓을 걸치면 좋겠지요. 




▶ 이런점 세심하게 짚어두자.


1. 계절별 소재에 유의하자 

- 같은 바람막이라도 계절별 소재의 특성이 약간 다를수 있으므로 원단 소재안감을 유심히 보는것이 좋습니다. 보통 바람막이 자켓의 계절별 차이는 안감에 차이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2. 기능성 소재 제대로 활용하자 

- 일반적인 바람막이는 통풍이 되지 않아 점퍼 안쪽에서 땀이 맺히기 쉬운데 고어텍스 등의 신소재들은 땀을 밖으로 배출하기 때문에 쾌적함을 유지합니다. 그래서 꼭 등산이나 스포츠가 아니더라도 외부활동을 많이 하는 분이라면 기능성 소재 자켓을 100% 활용하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