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녹내장에 좋은 일반 음식 안압이 높을때 낮추는법에 좋아요.

 

녹내장 음식 들은 어떤 식품들을 꼽을 수 있을까요? 안압이 높을때 먹을수 있는 건강한 식재료들을 찾아보고 녹내장에 좋은 음식 섭취를 안압 낮추는법으로 활용하여 보세요. 안압에 좋은 음식, 시신경에 좋은 음식 참고하여 눈건강을 위한 매일 식사에 활용하세요.

 

 

전반적인 녹내장에 도움되는 음식들을 찾아보자.

 

tip → 혈압이 너무 높아져도 안압에 좋지 않다고해요.  식사시 혈압을 올리는 음식들을 주의해서 섭취하세요.

 

1. 시신경혈류량을 좋게하는 음식을 섭취해요.

- 혈류개선을 통하여 시신경 혈류량을 증가시켜서 녹내장을 예방해야 하는데요. 이때 시신경까지 혈류를 개선하기 위해 많이 이야기되는 차가 은행잎차에요. 혹은 은행잎추출물로 만들어진 혈류개선제도 생각해보아야 한답니다. 온몸의 혈액개선을 위한 다양한 음식들을 골고루 섭취해주세요.

 

 

2. 시신경에 좋은 식품을 자주 먹어요.

- 안압으로 인해 시신경이 손상시키지 않도록 시신경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식재료들을 골라먹어요. 시신경에 좋다고 알려진 음식은 전복인데요. 전복을 먹을때에는 내장과 껍질 (석결명)까지 우려내어 먹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3. 강력한 항산화 음식들을 자주 섭취하세요.

- 항산화 음식들은 활성산소로 인해 세포가 파괴되거나 손상되는것을 예방하여 주는데요. 그래서 시신경세포 노화 및 보호에 도움을 줄수 있어요. 녹내장예방에 많이 이야기되는 항산화 음식은 라이코펜이 많이 함유된 토마토를 꼽을수 있답니다.

 

 

4. 안압 하강을 위해 오메가3음식을 드세요.

- 오메가3는 안압을 낮추어주는 효과를 얻을수 있다고 해요. 오메가3를 함유한 사료를 먹은 토끼의 안압이 25mmhg에서 11mmhg로 낮아졌다는 보고가 있다고 하지요. 하지만 오메가3공급이 끓어지자 다시 안압상승이 있었다고 하니 꾸준한 섭취가 중요할것 같습니다.

 

5. 마그네슘과 크롬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먹어요.

- 녹내장 환자들에게 마그네슘을 보충시키면 4주후 환자들의 시야개선이 이루어졌다고 하지요. 눈혈관에 칼슘이 들어가는것을 막고 혈관이완에 도움을 주어 안압을 낮추어 준다고 합니다. 그외에 크롬이 부족하면 안압과 녹내장을 일으킨다는 이야기도 있어요. 마그네슘은 해조류나 견과류에 크롬은 통곡류, 육류, 브로콜리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