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뇌졸증에 좋은 일등 음식 중풍 뇌출혈에 도움되는 식품

 

뇌졸증에 대한 대비나 뇌졸증 회복기에 필요한 음식들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오늘은 뇌졸증에 좋은 음식 들을 알아보고 뇌출혈에 좋은 음식 들이 우리몸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기로 합니다. 중풍에좋은음식 들을 세심하게 살펴보고 매일 먹는 밥상을 뇌졸증 음식 및 뇌출혈 음식 들로 식단을 바꾸어 건강을 대비해 보세요.

 

 

뇌졸중 음식 이런 부분을 생각하며 골라 드세요.

 

1. 지혈(脂血)을 억제하는 음식을 먹어요. - 지혈脂血이 과하게 높아 피가 덩어리져 있을 경우 중풍의 원인이 된다고 해요. 그래서 일상 식단에서 지혈저하작용이 있는 음식들을 많이 섭취해주면 고지혈증을 방지하고 고혈압이나 뇌졸증이 발생하는 확률을 줄이게 된다고 합니다.

 

도움되는 음식 : 콩류, 해조류, 양송이버섯, 로얄제리 등등

 

 

2. 혈압을 내려주는 식단을 짜요. - 고혈압을 가지고 있을 경우 뇌졸중에 대한 위험도는 7~8배 상승한다고 해요. 그래서 혈압강하작용이 있는 음식들을 평상시 식단에 응용하여 주면 혈압을 안정시킬수 있고 중풍이나 뇌출혈을 예방하는 효과를 가져올수 있어요.

 

→ 도움이되는 식재료 : 각종 채소와 과일류

 

3.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들을 섭취해요. -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들은 소화기 안의 콜레스테롤을 흡수하여 준다고해요. 그래서 콜레스테롤이 대장벽을 통과하여 피속에 흡수되는 현상을 막아 동맥경화와 고지혈증이 발생하는것을 막고 뇌졸증을 예방하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그리고 식이섬유는 대장운동을 원활하게 움직이도록 돕고 변비를 예방하여 주는 부수적인 효과들도 가지고 있어요.

 

→ 도움되는 식재료 : 콩나물과 미나리, 시금치, 양배추 등등

 

4. 고단백 음식들을 먹어주어요. - 단백질이 몸안에 충분해야 환자가 병에 대한 대항력이 상승한다고 해요. 고단백 음식이 고혈압을 가진 환자의 노동맥 및 인체내 동맥벽의 탄력도를 좋게하고 나트륨배설을 유도하여 결국에는 동맥경화나 뇌혈관에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고 합니다.

 

→ 많이 함유된 음식 : 탈지분유, 콩류, 생선살코기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