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말발굽버섯 복용 효능 자작 말굽버섯 먹는법

 

항바이러스와 탁월한 항암효과로 소문난 말발굽버섯 혹은 말굽버섯은 고혈압과 당뇨에도 뛰어난 약효를 가지고 있어 추출분말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작말굽버섯효능을 알아보고 말굽버섯먹는법을 알아보기로 합니다.

 

 

말굽버섯 어떻게 손질하고 먹는지를 알아보자

 

1. 칼로 말굽버섯에 남은 나무껍질과 이물을 제거합니다. 이때 균사체 덩이를 파서 제거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2. 뜨거운 증기로 말굽버섯을 약 3분간만 쪄서 소독합니다. 증기로만 소독하고 물이 닿지 않도록 주의하며 나무착상부분이 밑으로 위치하도록 잘 배열하여 쪄냅니다.

 

3. 소독한 버섯은 햇빛에 건조시킵니다.

 

4. 잘 건조된 말굽버섯은 잘게 자른후 약 50g 가량을 물 1L에 담아 끓여줍니다.

 

5. 끓인물은 유리병에 담아 냉장보관합니다.  물을 끓이고 남은 버섯은 2번 정도 더 재탕하여 첫번째 물과 혼합하여 농도를 맞춥니다.

 

6. 하루 세번 한컵씩 마셔줍니다.

 

 

어떤점때문에 이렇듯 많은 사람들이 찾을까?

 

 

1.  당뇨병과 항암작용이 월등하다고 해요.

- 항암작용에 있어 매우 유명한데 종양과 복수암을 억제(저지율 70 ~ 80%)하고 식도암과 위암 그리고 자궁암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또한 항당뇨 및 당뇨성 고지혈증에 좋고 세포 돌연변이를 억제하는데 매우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2. 항염증, 이뇨작용에 도움을 주고 식체에 효과가 있어요.

- 염증을 가라앉히고 소변이 수월하게 나오게 하며 음식을 먹고 급체했을때 단백질분해효소가 풍부하게 함유된 말굽버섯이 위장의 소화작용에 도움을 줄수 있다고 합니다.

 

 

3. 해열과 폐결핵, 노화예방, 피부질환, 감기에 좋아요.

- 열을 내리고 감기를 예방하며 변비를 없애줄 뿐만 아니라 말굽버섯 속의 베타글루칸성분으로 인하여 아토피나 알러지성 피부질환을 개선하여 주고 피부를 재생하는데 도움을 얻을수 있다고 해요. 또한 눈병과 폐결핵에도 좋다고 합니다.

 

4. 주요효과를 내는 말굽버섯의 성분들

- 말굽버섯의 베타글루칸 (항암작용, 면역력 활성화, 콜레스테롤수치조율), D-프랑크션 (항암효과), 유기게르마늄(몸안 중금속 및 노폐물 배출), 폴리페놀(활성산소 제거 및 항산화효과)등이 다량 함유되고 있다고 해요. 그리고 말굽버섯은 주로 자작나무말굽버섯을 최고로 쳐준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