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랜틸콩 효능 렌탈콩 먹는법 알아두세요.

 

세계 5대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는 랜틸콩은 단백질과 필수영양성분이 골고루 들어 있는데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지면서 더욱 각광받게 되었는데요. 렌탈콩으로 어떤 영양성분을 섭취할수 있고 얻을수 있는 효과는 무엇인지 랜틸콩효능을 함께 알아보도록 합니다.

 

 

이런 점이 건강효과를 내요!!

 

 

1. 고단백 및 필수 영양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요. - 렌틸콩은 단백질이 풍부하기로 소문이나있어요. 쇠고기와 자주 비교되는데 랜틸콩 100g : 쇠고기 134g이 같은 단백질함량을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B 혹은 철과 인 등의 필수 영양성분들이 우리몸의 영양밸런스를 맞추어 주어요.

 

2. 면역력을 강화하여 주고 콜레스테롤 조율에 좋아요. - 인체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면역력을 증진하여 주며 소화기관을 건강하게 합니다. 또한 렌틸콩에 들어 있는 식물성 단백질이 혈액 안의 콜레스테롤수치를 낮추어 준다고 해요. 때문에 혈액의 흐름을 개선하는 효과를 가질수 있다고 합니다.

 

 

 

3. 풍부한 철분과 엽산함유로 임산부와 갱년기여성에게 좋아요. - 엽산섭취는 임산부에게 무척 중요한데요. 태아의 기형을 막아주고 건강한 골격을 갖게하는 엽산이 렌틸콩에 많이 들어 있다고해요. 또한 철분이 많아 갱년기여성들에게도 도움이 되고 아연이 많이 들어 있어 남성들에게는 정자의 활동성이나 성기능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당뇨병, 간질환에 좋고 노화를 예방해요.

랜틸콩은 혈당조율에도 크게 도움을 주는데요. 그래서 당뇨병환자들이 마음놓고 먹어도 되는 식품이고 간세포재생에 도움이 되기 대문에 간경화등의 간질환을 앓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이라고 해요. 더불어 활성산소를 비활성산소로 만들어 주어 노화를 예방한다고 합니다.

 

5.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렌틸콩의 식이섬유 함유율은 일반적으로 식이섬유의 대명사로 꼽히는 고구마의 10배일 뿐만아니라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어요. 단일식품으로서 영양성분이 골고루 포함되어 있고, 식물성단백질로 기초대사량을 높여주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할수 있어 다이어트 추천식품으로 빠지지 않고 등장한답니다.

 

 

 

렌틸콩 가볍게 먹는법 - 렌틸콩은 색깔이 다양해요. 마음에 드는 색상의 렌틸콩으로 건강을 잡아보세요.

 

 

. 렌틸콩 밥 - 평범하게 쌀을 씻고 미리 씻어둔 렌틸콩을 잡곡처럼 추가하여 밥을 지으면 된답니다. 이때 렌틸콩은 불리지 않아야 밥을 지었을때 터지지 않습니다.

 

. 렌틸콩 두유 - 미리 삶아둔 렌틸콩을 우유와 동비율로 섞어 블랜더로 갈아먹으면 맛있는 렌틸콩 두유가 됩니다.

 

. 렌틸콩 샐러드 - 올리브유와 서양식초를 살짝 넣고 볶아 샐러드에 얹어 먹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