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아미씨 좋은 효능 볶음 아마씨 복용법

 

심장질환 및 뇌졸증, 항암등에 좋다고 하는 아미씨는 여러가지 다양한 건강효과 이외에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이름을 떨치고 있는데요. 아미씨효능을 제대로 보기 위해선 반드시 볶음아마씨 여야만 한다고 해요. 그래서 오늘은 볶음아마씨효능 및 쉽고 편한 아마씨 복용법을 함께 알아보기로 합니다.

 

 

아마씨는 볶아 먹어야 해요.

 

씨앗류에는 시안화배당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 경우가 많은데, 아마씨 역시 시안화배당체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생으로 드시면 안된답니다. 그런 이유로 시중에는 볶은아마씨들이 주로 많이 유통되는 편이에요. 생아마씨일경우 반드시 물에 담가두었다가 20분가량 팬에 볶아주어야 한답니다.

 

 

어떻게 먹는걸까?

 

볶은 아마씨를 하루에 10 ~20그람정도 (한두스푼가량) 먹어주면 되는데요. 통씨앗을 그대로 먹어도 좋고, 기름을 짜서 아마씨유로 먹어도 좋으며 볶은아마씨를 분쇄하여 가루로 다양하게 먹어도 좋습니다.

 

 

 

이런점이 건강에 탁월해요.

 

심장질환을 예방하고 혈관청소를 도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한다.

- 아마씨에는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혈액내에 콜레스테롤이나 지방성분을 저하시켜서 관상동맥안의 혈액흐름을 좋게하여 심장질환을 예방하고 각종 혈관질환으로 유발되는 성인병을 예방합니다.

 

뇌졸증과 항암작용에도 탁월하다

- 아마씨를 꾸준히 먹어주면 뇌졸증 발병율이 30% 감소되고 항암효과를 볼수 있다고 합니다. 아마씨에는 오메가3이외에도 항암작용으로하는 리그난성분이 들어 있는데, 그 함유율이 폭팔적이어서 호르몬에 자극을 받는 유방암이나 자궁암 그리고 대장암등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전립선비대증이나 두뇌 및 시각발달에 좋다

- 아마씨를 많이 먹으면 리그난성분이 많아 전립선비대증에 도움을 얻을수 있고, DHA를 생성시킨다는 오메가3함유율이 등푸른 생선보다 7배이상이 많기 때문에 두뇌발달과 시각발달에 이롭습니다.

 

아토피 및 갱년기 증상, 다이어트에 좋다

- 아마씨는 기미나 주근깨부터 아토피까지 여러 피부질환에 효과를 볼수 있고, 여성들의 갱년기 초지증상에 도움을 얻을수 있으며 식이섬유 함량이 많고, 장기능을 강화하여 체중감량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