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카테킨 녹차 효능 카데킨 다이어트 알아보자

 

노화를 억제하여 주는 녹차의 주요효능은 카테킨이라는 성분에 의해 주도된다고 하는데요. 이 카데킨 성분은 체중감량에도 탁월하다고 해요. 그래서 최근 녹차 카테킨 다이어트가 정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답니다. 녹차 카테킨가루를 섭취해서 카테킨 효능을 보기위한 방법인데요. 도대체 어떻게 하는 방법인지 살펴보기로 합니다.

 

 

카테킨이란?

 

녹차 특유의 떫은 맛을 내는 주요 성분을 말한답니다. 이 카테킨은 다양한 효능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녹차를 항산화차의 일순위로 올려놓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특히 음식으로 먹은 지방질을 분해하여 체내 흡수를 막아주기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가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카테킨과 다이어트

 

녹차에 카테킨 함량이 높은데요. 특히 녹차는 칼로리가 거의 없으면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체지방감소에 좋아 다이어트음료로 아주 적합하다고 해요.

 

체중감량을 위한 녹차섭취는 녹차를 자주 음용하면서 녹차잎이나 녹차가루를 활용하여 먹는경우에 효과가 더 좋다고 해요. 녹차의 카테킨은 하루에 1600mg을 먹어도 부작용이 없다고 합니다. 

 

 

 

이런점이 건강에 좋아요

 

1. 다이어트, 빈혈, 정혈작용에 효과적이에요.

- 체중감량에 좋지만, 몸이 찬 사람이나 혈행이 원활하지 않는 사람일 경우에는 차갑게 마시는것보다 따뜻한 녹차를 즐기는것이 좋다고 해요.

 

그리고 너무 많이 마시지 말고 1일 한두잔만 드시는것이 바람직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녹차를 많이 마시면 피가 깨끗해지고 빈혈치료에도 좋다고도 한다지요.

 

2. 노화방지, 피부미용, 항균에 탁월해요.

- 녹차는 노화예방에 정말 좋다고해요. 더불어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기때문에 피부를 윤기있게 만들어 준다고도 하지요.

 

항균, 탈취효과가 있어 충치를 예방하여 줄 뿐만 아니라 입안의 구취도없애주고 식중독을 예방하는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어요.

 

3. 항암과 당뇨 그리고 혈압조율에 좋아요.

- 암세포의 자멸의 유도하고 암세포가 더이상 증식되지 않도록 억제하는데 효과가 클 뿐만 아니라 췌장의 베타세포가 손상되는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당뇨예방에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더불어 혈관벽이 유연하게 만들어 주어 혈압을 조율하여 고혈압에 좋고 그에 파생되어 중풍이나 심장병과 같은 큰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