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귀리 가루 오트밀 먹는법 및 만들기 방법 알아두자

 

건강효과가 탁월하다는 귀리는 먹기가 까다롭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귀리가루를 만들어두면 쓰임새도 다양해지고 먹기도 편해집니다. 그래서 귀리가루만들기 방법 혹은 오트밀가루를 집에서 만드는법을 알아보고 귀리 효능도 함께 참고해 보기로 합니다.

 

귀리가 좋은 이유

귀리는 사실 예전부터 있어왔던 곡물이지만, 최근에야 각광받기 시작하였는데요. 이유는 미국 식품의약청에서 귀리가 콜레스테롤 저하와 심장병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광고를 할수있도록 허가해주었기 때문이라고해요. 까다롭기로 소문난 곳에서 귀리의 효능을 인정하였기 때문에 그후 10대 슈퍼푸드로까지 인정받았다고 합니다.

 

귀리와 오트밀

귀리는 건강에 좋지만, 소화가 잘 안되는 특성이 있는데요. 귀리에 열을 가해 납작하게 만들어둔 오트밀은 소화가 잘안되는 귀리를 먹기 좋게 만들어놓은 것이랍니다.

 

귀리가루 만드는 방법

- 쪄서 말린후 바로 갈아 분말로 만드는법과 쪄서 말린후 팬에 덖은후 분말로 만드는법 2가지가 있습니다. 

고소하게 미숫가루로 먹으려면 팬에 덖은후 가루로 만들고 빠르게 만들려면 쪄서 말린후 가루로 만들어줍니다. 죽을 만들때 편리합니다.

 

1. 생귀리는 찜통에 쪄서 말려줍니다.

2. 쪄서 말린 귀리는 안쓰는 팬에 덖어줍니다. 톡톡하는 소리가 들릴때까지 덖습니다.

3. 팬에 덖어준 귀리는 분쇄기에 갈아서 가루로 만들어 줍니다.

 

귀리의 효능은 무엇일까?

혈압을 낮추고 심장마비, 뇌졸증을 예방해요 - 귀리를 먹으면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떨어지고 심장병과 뇌졸중 위험도를 낮추어준다고해요.

당뇨에 좋고 노화를 예방해요 - 귀리가 혈당을 떨어뜨리고 폴리페놀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노화를 예방한다고 합니다.

소염작용으로 피부미용에 좋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 귀리는 피부염을 개선하여 주고 수용성 식이섬유질 함량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랍니다.

항암, 골다공증예방, 빈혈예방 불면증에 좋아요 - 프로테아제라는 단백질소화효소가 발암물질과 바이러스의 활동을 억제하여 암에 탁월하고 칼슘과 철분이 많아 골다공증과 빈혈을 예방하며 불면증에도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