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발아 현미가루 만들기 방법 꼼꼼히 챙겨보세요.

 

현미가루를 살펴보면 생현미가루, 볶은현미가루, 발아현미가루, 현미찹쌀가루 이렇게 4종류로 나뉩니다. 그냥 사서 먹으려해도 용도에 따라 구분하여 구입하는것이 좋은 데요. 그렇다면 어떤 용도로 이렇게 나누어 먹는지 구분법과 현미가루만들기 방법을 알아보기로 합니다.

 

생현미가루

생식을 원할때 생현미가루를 먹습니다. 생식이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알레르기를 덜어주기 때문이지요. 체중감량을 원하는 분들이 많이들 생현미가루를 찾습니다.

이때 생현미가루를 만들려면 방앗간에서 현미를 3~4회 가량 빻아줍니다. 위가 안좋으신 분일수록 곱게 빻아 물없이 그대로 씹어먹어야 한답니다.

원칙은 3시간동안 물을 먹지 말아야 한다고 하지요. 이렇게 먹기 힘들경우에는 꿀을 넣어 잘 버물려서 먹으면 된다고해요. 주의할점은 생현미가루의 보관기간은 3주라고 합니다.

 

볶은현미가루

다이어트가 아닌 면역력을 위한 건강섭취를 하고자할때 볶은현미가루를 많이 찾게 되는데요. 현미가 볶아져서 가루로 만들어졌기때문에 훨씬 구수한 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한꺼번에 현미가루를 많이 만들어서 냉동실에 보관하게 되면 현미죽, 현미떡 등 오래동안 다양하게 응용할수 있어 편리합니다.

 

발아현미가루

현미를 발아시키면 면역조정기능이 더욱 탁월해진다고해요. 특히 항암효과, 배변촉진효과, 노폐물 및 독소배출, 뇌기능강화 기능이 좋아지는데요. 이를 간편하게 섭취하기 위해 발아현미가루를 만들어 먹는것이라고 합니다.

 

현미찹쌀가루

찹쌀이 현미상태일때 가루로 만들어둔것인데 좀더 찰기가 있는것이 특징입니다. 다른 현미가루보다 점성이 높기 때문에 밀가루대용으로 활용하기 정말 좋습니다.

 

 

▶ 발아현미가루 만드는 방법

1. 발아현미를 하루 가량 물에 담그어 불려둡니다.

2. 충분히 불은 현미는 물기를 빼둡니다.

3. 팬에 기름을 넣지 않고 그대로 중불에 불려 물기를 뺀 발아 현미를 넣은후 1분가량 노르스름해질때까지 덖어줍니다.

4. 덖어진 현미는 열을 식혀주고 나서 분쇄기에 갈아주면 여기저기 요긴하게 쓸수 있는 현미가루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