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콜라겐 가루 섭취 방법과 파우더 분말 효능

 

콜라겐은 우리몸의 피부나 관절 혹은 손발톱등 광범위하게 꼭 필요한 성분으로 최근에는 화장품에서 부터 음료까지 여러가지 방법으로 응용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흡수율이 좋다는 콜라겐가루 먹는 방법을 알아보고 어떤 콜라겐 분말을 선택하는것이 좋은지 콜라겐 섭취 방법과 콜라겐파우더에 관한 소소한것들을 살펴보기로 합니다.

 

콜라겐 분말을 먹는 방법 알아보자.

1. 비타민C 함유율이 많은 오렌지주스나 그외 비타민C음식에 함께 드시면 더욱 좋다고 해요.

2. 특별히 열로 인해 파괴되지 않기 때문에 음식을 조리할때 콜라겐가루를 넣어주셔도 좋답니다.

3.  고기를 재울때 콜라겐을 함께 버무려두면 더 좋다고 해요. 혹은 여러 건강식품, 아이스크림 등에 섞어 먹을수 있습니다.

4. 요구르트 우유, 씨리얼과 함께 섞어서 먹어도 좋습니다.

 

콜라겐 파우더 하루섭취량

콜라겐은 따로 용량이 정해져있지 않지만, 하루 3~5g 정도를 꾸준히 먹는것이 좋다고 해요.

3개월이상 꾸준히 먹으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식품이니까 짧은시간내 혹은 단기간에 건강에 지대한 영향을 끼칠수는 없는 문제인듯합니다.

 

콜라겐을 고를때 알아둘점

1. 분자량이 미세할수록 입자가 고울수록 좋다고 해요. 최저단위인 3000이하는 되는것이면 순도가 높은 것이라고 합니다.

2. 냄새를 맡았을때, 맛을 보았을때 무미무취에 가까운것이 좋다고 합니다. 단 어류 콜라겐일경우에는 약간 냄새가 날수 있다고 해요.

3. 열처리가 잘되어 있어서 끓였다가 식혀도 젤라틴처럼 변하지 않는 제품이 고급이라고 합니다.

 

몸안에서의 콜라겐 역할 알아보자

피부 주름, 주근깨 잡티개선 및 탄력 - 피부 내에 콜라겐양이 저하되면 피부주름이 생긴다고 해요. 또한 주근깨같은 잡티도 많이 생긴다고 하지요. 콜라겐 생성이 촉진되면 진피층수분함량에 제기능을 하면서 피부탄력을 유지할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노폐물 배출, 혈관회복, 면역력 개선 - 콜라겐은 영양소를 운반하는데 기여하고 노폐물을 체외배출하는데도 일정량 도움을 주며 혈관이 회복되는데 관여할 뿐만 아니라 운동성에 관여함으로써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합니다. 더불어 백혈구의 영양공급에도 관여하여 면역력을 좋게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해요.

관절염과 탈모 예방 - 콜라겐은 특히 연골등의 중요한 성분으로 관절구성요소에 손상이 생겼을때 새세포로 바꾸고 정상조직으로 교체하는 작업을 합니다. 더불어 콜라겐은 머리카락의 케라틴이라는 성분과 그 구조가 동일하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