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쑥가루 분말 효능 만드는 법 가정에서 쉽게 만들기

 

한철 나오는 쑥을 오래 두고 먹으려면 쑥가루로 만들어 두어야 안심할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누구나 만들수 있는 쑥가루 만드는 법을 알아보고 건강에 효과볼수 있는 쑥가루효능도 함께 포스팅하여보기로 합니다. 깨끗한 쑥을 캘때마다 쑥가루만들기 방법을 참고하여 오래 보관하여 두고두고 먹도록 해요.

 

쑥의 채취시기

3월부터 쑥을 캐기 시작하는데 약성은 5월 단오 전후 정도에 제일 좋다고 해요.

 

쑥가루 만드는 방법 알아두자

1. 봄철 쑥을 캐서 잘 손질하여 깨끗한물에 여러번 씻는다.

2. 이대로 건조기에서 말려주어 분쇄하여 가루로 만들기도 한다.

3. 혹은 살짝 데치거나 증기에 살짝 찐후 그대로 말려준후 분쇄하여 가루로 만든다.

4. 처음 쑥을 갈면 입자가 곱지 않기 때문에 체로 걸러내어준후 결이 곱지 않은 쑥가루는 다시한번 갈아준다.

 

건강효과

위장건강, 항암, 손발저림에 효과가 있어요 - 위장안의 혈액순환을 좋게 하여 소화가 잘되게 하고 위를 튼튼하게 하고 쑥에 함유되어 있는 인터페론에듀사라는 구성요소가 암을 억제하며 쑥에 많이 들어 있는 비타민A가 발암물질이 몸에서 작용하지 않도록 기능저하시킨다고해요.

하열이나 자궁출혈과 같은 여성질환에 효과가 있어요. - 쑥은 몸을 따뜻하게 하여 주는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그리고 피를 정화하고 지혈을 하기  때문에 여성들의 생리불순이나 부정출혈, 불임 혹은 냉대하 같은 많은 여성질환에 효과가 높답니다.

해독, 살균, 노화방지등에 효과가 있어요 - 쑥은 해독작용이 탁월하여 인체내 각종 독을 풀어주고 체외배출할 뿐만 아니라 살균작용으로 질병을 예방하고 신진대사가 좋게 하여 줍니다. 더불어 활성산소활동을 제어 하고 노화를 예방합니다.

체질을 개선하고 고혈압과 동맥경화 예방 장건강에 효과가 있어요. - 알칼리성 식품으로 알려진 쑥은 산성화되어 있는 체질을 중화하여 주는 작용을 합니다. 더불어 콜레스테롤수치를 저하시켜주고 혈관의 유연성을 길러주며 혈액의 흐름이 좋게 하여 주어 고혈압과 같은 성인병을 예방하고 대장이 수분을 조율하는것을 도와주어 장건강에도 일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