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실리마린 복용 효능 밀크시슬 먹는 방법

 

 

예로부터 약으로 활용되었다는 엉겅퀴 (밀크시슬)은 최근에 간질환 치료제인 실리마린의 원재료로 알려지면서 더욱 약리작용에 대한 인지도를 높였는데요. 알콜성 간염이나 다양한 간질환에 효과적인 밀크시슬(엉겅퀴)의 주성분인 실리마린 효능을 제대로 알아보고 실리마린 밀크시슬이 도움이 되도록 먹는 실리마린 복용법을 함께 알아보도록 합니다.

 

 

 

복용 방법

밀크시슬 추출물일경우 실리마린의 함량을 따로 써놓습니다. 왜냐하면 밀크시슬 씨앗추출물이 실리마린인데 보통 추출물일 65~80%가 실리마린이고 나머지는 지방산으로 채워져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밀크씨슬 추출물을 기준으로 할때 200mg ~300mg을 하루 2번가량 먹습니다.

예로 밀크시슬엑스 350mg (실리마린으로서 196mg)이라고 표기되어 있는경우 용법, 용량 표기에서는 1일 1회 1캡슐 이라고 쓰여있습니다.

 

 

좋은 점을 알아보자.

 

1. 간질환 및 간기능 장애

알코올로 인하여 손상되어 간 섬유화가 진행될경우 이러한 간섬유화를 지연하고 간손상을 막아줍니다. 간에 대한 모든 질환에 도움이 되고 바이러스성간염이나 간경화, 간경변등의 간질환 치료제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2. 담즙분비 및 담석증 분해, 모세혈관 투과성

담즙분비를 원활하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더불어 결석을 분해하여 주기 때문에 담석증이 잦은 사람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더불어 모세혈관의 투과성을 좋게하여 다양한 모세혈관 질환을 예방합니다.

 

3. 당뇨병과 건선

인슐린과 혈당의 조율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당뇨환자에게 이롭습니다. 특히 약을 많이 먹어 간이 약해졌을 경우 간세포정상화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간을 보호하면서 당뇨병에 이롭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더불어 건선등과 같은 만성 가려움증에 건선약과 함께 실리마린을 먹어주면 독한 건선약이 해칠수 있는 간을 보호하고 더불어 건선치료에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4. 호르몬 분비 및 항염증 , 면역성

호르몬 분비를 조율하기 때문에 호르몬 이상으로 오는 다양한 피부질환이나 우울증 등에 도움을 받을수 있고 몸안의 염증을 제어합니다. 더불어 면역력을 높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