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헛개차 참한 효능 허깨나무 열매 좋은 헛게나무

 

 

술독을 풀고 간에 좋은 약효를 가진 헛개차 효능은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유효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허깨나무의 좋은 약효를 보고 가정에서 드실수 있는 헛게나무로 만든 헛개열매차를 알아보기로 합니다.

 

▶  헛개차 만들기

헛개나무 잎, 줄기 또는 열매를 40g에서 50g 가량 준비합니다. 1.8L 가량의 물에 이 내용물을 넣고 두시간 가량 약한불로 달임을 해줍니다. 물이 다 끓으면 건더기를 걸러내고 냉장보관하여 하루 두잔에서 3잔 가량 드시면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효능

 

》  간경화, 알콜성간염 및 지방간에 좋다.

 

간을 보호하는 물질인 암페롭신 및 호베니스틴스와 같은 물질들이 간을 이롭게하는데 효과적이라 간경화나 알코올성 간염에 효과를 볼수 있으며 현대의 많은 분들이 갖고 있다는 지방간에도 헛개차 효능이 특효라고 한답니다.

 

 

》  술해독과 피로회복

 

 

술로 간장과 위장등의 건강이 나빠졌을때 헛게나무 만한게 없다고 합니다. 술해독에 특히 좋아 숙취에 도움을 주며 알코올중독을 푸는데 도움을 줍니다.

 

 

》  장건강과 근육통 및 관절염에 좋다

 

허깨나무는 장을 건강하게 하는데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장안의 세균층 정상화를 도모하여 장건강을 증진시키고 그로 인하여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더불어 풍습을 제거하여 근육을 풀어주는 효과로 근육통을 없애주고 관절이완을 돕고 염증을 삭혀주므로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을 덜고 치료에 이롭습니다.

 

 

》  갈증과 손발저림

 

가슴속 열을 내려주고 갈증을 해소하여주기 때문에 시도때도 없이 목이 마르는 증상에 헛개열매차가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도모하여 손발이 저리는 증상 뿐만 아니라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증과 같은 혈액의 순환문제로 인한 질병에도 효과가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