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얼음열매 당찬 효능 으름열매 먹는법 어름열매 효소

 

 

가을산의 바나나라고 불리우는 얼음열매효능은 잘알려지지 않았는데요. 이열매는 자갈색으로 과숙하는데 단맛이 좋으나 씨앗을 씹으면 얼음처람 차갑다고 해서 으름이라고 불리운다고 해요. 오늘은 으름열매효능과 더불어 얼음열매먹는법 오래동안 먹을수 있는 얼음열매효소 그리고 그로 인한 어름열매효능을 알아보기로 합니다.

 

으름나무란?

으름덩굴과의 덩굴나무로 어린잎은 나물로 드실수 있고 달리는 열매는 식용으로 섭취할수 있으며 과육안의 씨앗도 모아 식용기름을 짤수 있습니다. 으름나무열매는 '목통', 으름나무줄기는 '통초', 씨앗은 '예지자'라고 하여 뿌리까지 약으로 쓰이기도 합니다.

 

 

효능

※▶으름 열매

중풍과 혈액순환 및 류머티즘

으름열매는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하여 혈액순환으로 인한 다양한 병증에 이롭고 중풍에 도움을 주고 류머티즘 관절염에 얼음열매효능이 좋습니다.

 

이뇨작용, 요통, 폐결핵

소변이 불통하여 힘들때나 허리의 통증이 심할때 이 으름열매효능을 볼수 있고, 이질균이나 폐결핵균에대한 저항력이 강력하여 이로인한 도움을 얻을수 있습니다.

 

 

※▶어름줄기

 

소염성 요도질환 및 이뇨작용, 소변통

소변이 막혔을때 어름열매효능 뿐만 아니라 이 어름나무줄기로 효과를 볼수 있으며 소염작용이 뛰어나 이뇨나 소변을 눌때 통증이 있는 증상에 효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진통이 심할때 진경이나 인후통

진통작용을 하고 인후통증에 도움을 얻을수 있습니다.

 

 

※▶ 으름덩굴씨앗

암예방와 혈압조율

암세포억제율이 90가 넘는다고 할정도로 이롭고 혈압을 내려줍니다.

항염증 항균작용 및 불면증

염증을 진정시키고 균을 없애주며 질병대항능력이 좋아집니다. 더불어 신경을 안정시키고 잠이 오지않을때 숙면을 취하게 도움을 줍니다.

 

 

※▶ 얼음열매먹는법 - 얼음열매효소

약간 벌어져 있는 으름을 준비합니다. 아직 덜 익은 어름은 칼집을 내어 줍니다. 설탕은 으름과 동비율로 준비합니다.

항아리에 설탕과 얼음을 반복하여 쌓아줍니다. 항아리를 가득 채우지 않고 5~10cm의 여유를 줍니다.

항아리 입구는 창호지로 밀봉하고 항아리뚜껑을 닫아 100일 넘게 숙성합니다.

백일이 넘으면 삼베로 건더기를 걸러주고 냉장보관합니다. 효소액 1 물을 3의 비율로 놓고 희석하여 음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