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여주환 참한 효능 만드는법 간단한 여주차

 

혈당강하와 혈압개선 및 변비에 좋다는 여주는 여러가지 방법으로 드실수 있지만, 특유의 쓴맛때문에 사람에 따라 선호도가 엇갈립니다. 쓴맛없이 간편하게 드실수 있는 여주환효능이 선호되는 이유이기도 한데요. 여주환 먹는법과 여주차효능 및 가정에서 쉽게 만들기 쉬운 여주차만드는법을 알아봅니다.

 

먹는법

-여주환 : 한번에 30알 가량을 식후 물을 드시면서 하루 2번 같이 드십니다. 치료를 위해 드시는 분들은 40알 정도를 드십니다.

-。 여주차 : 건여주를 찻잔에 넣고 끓인물을 넣어 우려드시거나 주전자에 건여주를 3~4큰수저 넣어 끓인후 식수대용으로 수시로 마십니다.

 

 

끓이는법

1. 초록색 아직 익지 않은 생여주를 따서 채썰은후 선선하게 통풍이 되는 그늘에서 건조합니다.

2. 물을 2L 정도 담을 수 있는 주전자를 준비하고 건조된 여주 약 20~40g을 투입합니다.

대략의 가늠을 할수 없을때는 종이컵 한컵 분량의 건여주를 넣습니다. 종이컵 한컵이 건여주의 20g가량 됩니다. 맛이 진한 여주차만드는법은 건여주를 종이컵 두컵 분량인 40g을 넣는것으로 해결합니다.

3. 보글보글 물이 끓으면 불을 줄여 20분가량 더 끓여주시면 유효성분이 우러나기 더 쉽습니다.

 

 

효능

 

》  당뇨병개선

 

여주는 혈당강하작용이 뛰어나 천연인슐린이라고도 하지요. 여주과즙을 당뇨에 걸린 토끼 및 췌장 적출 토끼에게 먹였을 경우 혈당저하작용이 뚜렷했다고해요. 더불어 다양한 매체에서 여주의 당뇨효과에 대해 보도하였기 때문에 당뇨환자들에게 여주가 특히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  면역력개선과 혈압조율

 

여주는 끓여도 없어지지 않는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여주환효능으로 면역력개선에 도움을 얻을수 있습니다. 비타민C는 면역세포를 활성화 시켜주는데 크게 기여한다고 하지요. 더불어 여주는 혈관내 콜레스테롤수치를 저하시켜주어 혈관을 깨끗하게 하고 이로인하여 혈압정상수치 회복을 돕습니다.

 

》  다이어트와 피부미용

 

비만을 방지하는데 여주차효능이 각광받고 있는데요. 여주에는 공액리놀레산이라는 구성요소가 들어 있어 몸안의 지방을 태워주는 역할을 하여줍니다. 그래서 항비만효과를 톡톡히 볼수 있을 뿐만아니라 다량의 비타민C함유로 다이어트로 인해 거칠어지기 쉬운 피부를 보호하여주고 피부노화방지 및 탄력있는 피부유지에 좋습니다.

 

》  장건강과 위장보호

 

여주의 쓴맛을 내는 모모르데신이라는 물질은 알칼로이드로 소화액을 분비하는데 도움을 주고 위장을 건강하게 합니다. 더불어 체란틴이라는 성분도 들어 있어 장건강을 증진시키는 정장작용을 돕습니다.

 

》  부종제거와 눈건강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여주를 자주 드시면 몸안의 나트륨의 체외배출을 돕고 부기와 부종을 빼는데 도움을 얻을수 있습니다. 더불어 베타카로틴 성분의 함유로 망막노화억제와 눈건강유지및 피로도 감소에 탁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