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다시마환 단단한 효능 먹는법 쉬운 다시마가루

 

무기질의 보고인 다시마를 적극적으로 먹으면 신진대사가 활발하여 져서 악성 변비 및 다이어트등에 놀라운효과를 볼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다시마환효능을 알아보고 올바르게 다시마가루 및 다시마 먹는법을 숙지하여 보기로 합니다.

 

  ▶먹는법 - 반드시 충분한 물섭취가 필요합니다.

ː 다시마가루 :

천연조미료로 사용하여 반찬에 넣어도 되지만 다시마분말은 너무 고와 뭉치는 경향이 있으므로 모양이 좋지 않습니다. 때문에 약으로 드시려면 아침공복 시간에 1티스푼 드시고 생수를 함께 드시기를 세번 정도 하시면 간단한 다시마 먹는법으로 건강효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ː  다시마환 :

식사 30분 전 정도에 다시마환을 50알 정도 물이나 양파즙 등을 드시면서 함께 드십니다. 소화력이 좋지 않으신 분들은 식사후 30분에 다시마환을 먹습니다. 하루 세번을 이렇게 먹으시면 되는데 하루 3번 드시기 힘드신 분들은 하루 한번 주무시기 전에 한번에 120알에서 150알을 물과 함께 씹지 않고 삼켜드십니다.

 

 

  ▶ 다시마환 섭취후 나타나는 현상

방귀가 잦아질수 있으며, 소변량이 늘고 잔변감이 줄어드는 현상이 있을수 있습니다. 변의 냄새가 약 보름간은 심하지만 점점 냄새가 얕아지는 편입니다. 간혹 아랫배의 불쾌감이 생길수 있는데 이럴땐 섭취량조율을 해봅니다.

 

효능

 

갑상선질환 및 당뇨

 

요오드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다시마환효능이 갑상선호르몬을 생성하는데 일조하여 갑상선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더불어 다시마 안의 알긴산이 포도당이 몸안에 흡수 되는것을 제어하여 혈당의 급격한 변화를 방지합니다. 그래서 당뇨에 크게 이롭습니다.

 

변비와 대장암

 

변비에 다시마가 좋은데요. 다시마 안의 알긴산이 장의 연동운동을 돕고 대장암을 예방하여 변비를 치료해주지만 알긴산은 수분을 흡수하는 현상으로 몸안에서 최대 200배까지 늘어나는 경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반드시 물을 충분하게 드셔야 하는데 물을 충분히 드시지 않으면 변에 함유한 물을 빨아들여 변이 딱딱해집니다. 그래서 오히려 변비가 더 심해진다는 느낌을 받을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및 혈압

 

다시마 속에 함유된 알긴산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내려주고 혈압을 조율하여 줍니다. 다시마의 끈끈한 성분인 알긴산은 장내의 환경을 개선하고 장안의 노폐물을 담고 변으로 배설됩니다. 더불어 혈액순환 개선으로 혈전예방을 하여 주어 고혈압, 동맥경화를 방지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골다공증과 간질환

 

다시마는 뼈를 건강하게 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합니다. 다시마의 다양한 영양성분과 칼슘흡수를 좋게 하는 마그네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다시마의 장내환경개선으로 칼슘흡수를 더욱 용이하게 하는데 기여합니다. 또한 다시마는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에 숙취를 예방하고 간질환을 방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