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송담 향이 좋은 효능 소나무담쟁이넝쿨

 

담쟁이덩굴 가운데에서도 소나무에 기생하는것을 송담이라고 하며 소나무의 양분을 빨아들이며 크기 때문에 좋은 향과 효능을 자랑합니다. 귀한 약재로 구하기 힘든 송담효능을 알아보고 소나무담쟁이넝쿨 먹는법도 함께 알아봅니다.

 

먹는 방법

。 차로 먹기 - 껍질을 벗긴 송담을 30g 가량 구해서 2L 물에 첨가하여 한시간 넘게 달여준후 하루 두번에서 세번 드셔 주시면 됩니다.

담금주로 먹기 - 30도 넘는 술에 소나무담쟁이덩쿨을 담가두고 서늘한 곳에서 6개월 이상 숙성시켜줍니다. 이것을 하루 1잔에서 2잔 섭취하면 됩니다.

 

효능

 

당뇨 혈당치 조율

 

최근 당뇨에 좋다는 송담효능이 알려지면서 소나무담쟁이넝쿨이 더욱 유명해지게 되었습니다. 송담은 당뇨의 혈당치를 저하시키는데 그 효과가 탁월하답니다. 줄기 및 열매를 10g 가량 그늘에서 건조한후 달여 드시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관절염과 근육통

 

풍습성 관절염에 효과가 좋고 다양한 원인으로 생기는 근육통 그리고 장기 내 출혈등에 효과가 좋습니다. 진통효과가 빠를 뿐만 아니라 효과도 뛰어납니다.

 

종양과 어혈

 

피부에 생기는 다양한 종양 뿐만 아니라 각종 암이나 용종에 뛰어나며 남성에게는 기력을 더하여 주고 몸안의 어혈을 푸는데 탁월합니다.

 

골절과 신장기능 강화

 

골절이 있을때에는 담쟁이덩굴술을 드시면 치료가 빨라지고  신장기능을 강화하여 주며 가래와 천식과 같은 여러 기관지질환에도 효과가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