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리지않고 냠냠

역류성식도염 효능 좋은 양배추즙 집에서 갈아마시기

 

 

위장관련 질환에 특효라고 알려진 양배추는 속쓰림, 위궤양, 역류성 식도염등과 같은 세분화된 여러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역류성식도염양배추즙 효과는 이미 널리 알려진바 있는데요. 오늘은 그외의 양배추즙효능과 더불어 집에서 양배추 갈아마시기 및 주의사항을 알아보기로 합니다.

 

 

갈아먹기

아침공복에 녹즙기를 이용한 양배추 착즙으로 집에서 갈아마시거나 혹은 믹서기를 활용하면 한번먹을 양의 양배추 갈아마시기 좋습니다.

양배추를 1/14 가량을 1회 분량으로 잡고 잔류농약을 없애기 위해 찬물에 식초를 약간 덜어 재워놓았다가 깨끗한물에 씻어줍니다. 씻어준 양배추는 볼에 담아 요구르트 한개에서 두개를 넣어주고 갈아줍니다. 아침식사를 하시기전 공복인 상태로 드시면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주의할점

양배추는 생으로 드시면 칼륨이나 비타민 C의 함유량은 더욱 높을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속이 찬 사람은 익혀서 드시는것이 바람직합니다. 설사가 잦은 현상이 있다면 익혀서 드세요.

 

효능

 

위장질환

 

양배추에는 비타민U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위점막을 보호하여줄 뿐만 아니라 튼튼하게 해준다고 해요. 더불어 양배추에 포함되어있는 비타민K가 염증과 출혈이 있는 부분의 지혈을 도와주어 역류성식도염양배추즙 효과 뿐만 아니라 위궤양 등의 다양한 위와 식도의 염증질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암과 성인병예방

 

항산화 작용이 탁월한 양배추즙효능이 인체내 활성산소의 피해로부터 보호하여 줄뿐만 아니라 병균에 대한 저항력을 강화하여 주고 백혈구 활동력을 좋게 하여 여러 다양한 암과 성인병을 예방하여 준다고합니다.

 

해독작용

 

몸안의 해독작용에도 양배추가 큰 도움을 주는데요.  양배추의 설포라판 성분은 체내해독을 도와준다고 알려져 있어요. 더불어 위염을 발생시킨다는 헬리코박터균을 없애는데에도 양배추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피부미용과 다이어트

 

카로티노이드 라는 양배추의 성분은 몸안에서 비타민A로 만들어져 항산화 작용을 일으키고 이로써 피부노화를 예방하여 준다고 하지요.각질과 피지를 조율하여 주는 유황성분이나 콜레겐이 만들어지는것을 돕는 비타민c등이 피부의 주름이나 여드름등에 크게 효과를 보인다고합니다

게다가 식물성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 변비에 좋고 콜레스테롤을 체외배출하여 주며 다이어트에도 탁월하다고 소문나 있답니다.